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상추꽃 Oct 15. 2020

채용설명회 후유증



채용설명회나 채용박람회에서 서류전형에 가산점이 있으니 인적사항을 남기라는 회사들이 있었다. 어느 정도의 가산점인 알 수 없었지만 그런 것 하나라도 아쉬운 취준생이었으므로 조금이라도 관심 가는 회사 사는 꼭 참석했었다. 러고선 그 가산점이 내 서류를 턱걸이로 붙여줄 수도 있다는 희망을 품었다. 참석하지 않았던 친구는 붙고 시간을 내어 참석한 나는 서류부터 떨어질 때면 당연히 다른 탈락보다 더 비참할 수밖에 없었다.


어차피 설명회가 유익하면 회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알아서 참석할 텐데 히 우대해줄 것이 아니라면 굳이 지원자들에게 가산점 준다는 말을 할 필요가 있나 싶다. 일종의 희망고문이 된.

이전 06화 취준생의 명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