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나 Nov 11. 2023

달고 짠 맛 _ French Fold

사람 구경하며 혼밥하기 좋은 곳

홍등가를 한 건물 안에 꾸겨 넣은 듯한 오차드 타워( Orchard Towers )와 타이타이(돈 많고 시간 많고 외모 가꾸고 여가 생활하는 게 일상인 가정 주부들을 지칭하는 은어)들의 놀이터 팔레스 르네상스( Palais Renaissance )


둘은 컵에 담긴 물과 기름 같다.

붙어 있는데 섞이지 않는다. 성질이 너무 다르다.

오차드 타워 안에는 한 뼘 길이의 상의와 두 뼘이나 될까 싶은 미니 스커트를 입은 채 높은 의자에 앉아 가슴과 허벅지를 훤히 드러낸 여자들이 호객 행위를 한다. "Hi, Brother. How are you~", "Massage?"

같은 시각, 옆의 팔레스 르네상스에서는 물광이 흐르는 완벽한 피부의 젊은 타이타이들이 길고 하얀 손가락 위에서 반짝거리는 2캐럿 다이아몬드를 만지작거리며 엇비슷한 외모의 친구들과 여유로이 커피 한잔을 즐기고 있다.


벽을 사이에 두고 완전히 다른 '두 세상'이 있다.

이쪽 세상에 사는 사람들은 저쪽 세상을 모르고,  저쪽에 사는 사람들은 이쪽의 삶을 모른다.


팔레스 르네상스( Palais Renaissance )
오차드 타워( Orchard Towers )


아침 운동을 마치 '브런치' 먹으러 가는 길, 

오차드 타워 앞을 지나가는데  늘 그렇 듯 지하 푸드코트에서 올라오는 음식 냄새가 요란하다. 건물 앞엔 출근하는 건지 퇴근하는 건지 알 수 없는 야한 옷차림의 여성들과 두리번거리며 발걸음을 멈추고 망설이는 남자들이 있고, 근처 어린이 집에 아이를 내려놓고 삼삼 오오 모여서 대화를 하고 있는 젊은 엄마들도 보인다.



먹고 싶은 건 내 맘대로 다 먹고 살던 내가, 성인병을 염려해야 하는 나이에 접어들었다.

종합 건강검진 결과지에 빨간 별이 붙었다.

BMI는 정상 범위이지만 체지방률이 높고, 콜레스테롤은 이미 정상 범위를 벗어난 상태.

그래도 운동 후에 여유 있게 혼자 즐기는 버터에 버터를 올린 Crepes와 에스프레소는 나에게 주는 선물이다. 서비스로 주는 초콜릿 한 조각까지 녹여 먹고 나면 카페인이 만나 일으키는 '에너지 스파크' 뇌에서 발끝까지 제대로 일어난다. 집에 와서 그 기운으로  하기 싫어 미뤄뒀던 일을 마법에 걸린 듯 광속으로 해치운다.


Crepes 전문점 French Fold, 소품샵 Maison Marcel, 프렌치 카페 Merci Marcel

Gallette

Crepes (크레이프) vs Gallette (걸릿)

Crepes가 밀가루, 계란, 버터, 설탕의 조합이라면 Gallette은 메밀가루, 계란, 버터의 담백한 조합이다.

Crepes가 물을 많이 넣어 쫄깃, 촉촉한 식감이라면 Gallette는 물을 적게 넣어 바삭하다.

Crepes는 시럽, 크림, 과일을 올려 달게,

Gallette는 치즈, 계란, 버섯 등을 넣고 짭짤하게 먹는다.


평소엔 Crepes만으로 만족하지만, 배부른 식사 한 끼가 필요할 땐 Crepes와 Gallette을 단짠 조합으로 주문해서 함께 먹는다.

"계란, 치즈, 버섯을 넣은 Gallette와 Crepes위에 흑설탕 뿌려서 버터 한 조각 더해서 두 개 같이 서빙해 주세요."

"두 가지를 같이 먹을 거예요? Gallette이 메인이고 Crepes는 디저트 아니에요?"

동시에 같이 먹겠다니 서빙하는 직원이 의아해한다. '마법 같은 단짠의 원리를 모르는 불쌍한 사람 같으니라고.'



벽을 사이에 두고 180도 다른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고, 강해지려고 열심히 운동하고 나서 버터를 다량 흡입하는 사람도 있다

말도 안되는 단짠의 원리가 말이 되는 세상이다.

혼탁하지만 반짝이는 요지경 처럼


사람 구경하며 혼밥하기 좋은 테라스와 카페 내부, 환상의 단짠 조합 Crepes와 Gallette


FRENCH FOLD | Orchard - Merci Marcel (mercimarcelgroup.com)


390 ORCHARD ROAD 01-02

Palais Renaissance

Singapore 238871


OPENING HOURS

Monday-> 09:00 am – 11pm

Tuesday To Saturday-> 08:00 am – 00:00 am

Sunday-> 09:00 am – 11pm

GalletteGallette



이전 03화 바이커들의 놀이터_Handlebar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