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사 일잘러 되기 꿀팁
협업툴 플로우를 도입한지 1년 6개월정도가 지났다. 그동안 플로우를 사용하면서 많이 쓰게된 나만의 유용한 기능들이 있어 정리해봤다.
- 메인화면 또는 프로젝트 내부에서 프로젝트 이름 근처에 있는 '별'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즐겨찾기를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
- 즐겨찾기 된 프로젝트만 모아서 볼 수 있다.
- 개인적인 경험상 즐겨찾기가 10개가 넘어가게 되면 즐겨찾기로써의 역할을 못하는거 같아 10개 이하로 유지하려고 노력중이다.
- 미팅 일정을 포함한 스케줄 기록은 '일정등록'을 활용하고 있다. 평소 내외부 미팅이 많기 때문에 이를 효과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모아보기의 '캘린더' 기능을 자주 쓰고있다.(홈화면 모아보기에서 캘린더와 각 프로젝트내에서 둘다 자주 사용)
- 캘린더는 '일정'과 '업무'를 함께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 하지만 캘린더 보기 상태에서 일정등록은 가능하나 업무 등록은 업무 탭에서 등록해야 한다.
- 또 캘린더 보기에서는 아직 보기 조건에대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많이 없어서 가독성과 등록 편의성이 엄청 좋지는 않다.
- 중요한 글을 따로 모아둘 수 있는 기능이라 자주 봐야하는 글을 북마크를 사용하면 좋다.
- 신입사원 초기에는 핸드북이나 자신에게 유용한 기능을 설명하는 교육 팁, 조직도 등을 북마크 하면 좋다.
- 북마크를 지정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북마크 모아보기에 들어가는것이 더 중요하다. 지정은 했는데 다시 안보면 북마크는 사놓고 읽지 않는 책처럼 딱히 의미가 없다.
- 업무위주로만 보면 글작성, 댓글 등으로 나에게 질문이나 요청이 들어온것을 지나칠 수 있다. 그럴때 모아보기에 '나를언급'을 업무 볼때마다 함께 확인해주면 누락하는 경우가 줄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