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세미 Oct 28. 2021

편도티켓의 여행

6. 미운 고양이 새끼

다른 형제들과 다르게 생겼다는 이유로 따돌림을 당한 아기 오리 이야기 ‘미운 오리 새끼’. 미운 오리는 결국 백조였고, 하얗고 큰 아름다운 날개를 펴고 날았다는 유명한 동화다.




나는 하리와 하루를 보면서 이 유명한 동화를 떠올렸다.

하리는 노르웨이 숲 고양이종으로 인기가 많고 값비싼 품종묘이지만 꼬리 끝이 휘어져 태어났다는 이유로 입양이 잘 되지 않았다고 한다. 하리의 휘어진 꼬리끝은 긴 털 때문에 잘 보이지도 않고, 오히려 귀여워 보이기까지 하는데다 사는데 아무 지장이 없음에도 사람들은 그걸로 품종묘로는 가치가 없는 고양이 취급을 했다고 했다.


그로인해 좋지 못한 곳으로 입양을 간 하리는 제 때 중성화 수술을 받지 못해 발정이 나 집을 뛰쳐나갔고 길에서 만난 한 고양이를 통해 임신을 한 채 발견되었다. 하리는 다섯 마리의 새끼를 낳았는데 그 중 네 마리가 엄마를 닮아 장모의 노르웨이 숲 고양이로 태어났고 딱 한 마리만 아빠를 닮아 단모의 줄무늬 고양이로 태어났다. 그 한 마리의 미운 고양이 새끼가 바로 하루다. 하리를 닮아 노르웨이 숲 고양이라는 품종묘로 보이는 네 마리의 새끼 고양이들은 날개 돋친 듯 재빨리 입양이 진행되었지만 혼자만 줄무늬 단모로 태어난 하루만 끝까지 입양이 되지 않았다고 한다. 동생의 남자친구 역시 하리만 입양하려 했으나 당시 주인이 하루까지 데려가지 않으면 입양을 보내지 않겠다고 나서 어쩔 수 없이 둘을 같이 입양했다고 했다.


꼬리가 휘어진 하리는 그랬기 때문에 하루를 임신할 수 있었고.

혼자 단모로 태어난 하루는 그랬기 때문에 다른 형제들과는 달리 끝까지 엄마인 하리와 함께 살 수 있었다.


따뜻한 햇살이 쏟아져 들어오는 캣타워 꼭대기에는 하루가, 그 아래층에는 하리가 누워 늘어지게 기지개를 켜는 모습을 보면서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이 고양이들의 인생이 해피엔딩이었으면 좋겠다. 미운 오리 새끼 동화처럼.



모든 고양이들은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존재다.


이전 05화 편도티켓의 여행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