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한국 캠핑카로 그리스 여행하기

by 류광민

전체 여행 개요

이 브런치 북에 실린 글들은 우리 부부가 한국산 중고 캠핑카 아톰을 데리고 2018년 8월 19일 동해항을 떠나 2019년 8월 21일 인천으로 돌아갈 때까지의 여행 일기 중 그리스 부분만을 모아보았다.


전체 일정은 다음과 같다

동해항 출발 -러시아 - 에스토니아-라트비아-리투아니아-폴란드-체코-오스트리아-리히덴슈타인-스위스-이탈리아-그리스-터키-불가리아-세르비아-보스니아-몬테네그로-크로아티아-헝가리-슬로바키아-오스트리아-독일-룩셈부르크-프랑스-영국-프랑스-벨기에-네덜란드-독일-덴마크-스웨던-노르웨이-스웨덴-덴마크-독일(아톰을 배로 보냄)-포르투갈-스페인-카자흐스탄-귀국(인천)(빨간색은 비행기 여행)


그리스 캠핑카 여행 개요

그리스 여행 일정 : 2018년 12월 6일부터 12월 21일(15박 16일)

그리스 여행 도시(14개 도시) : 이탈리아 바리에서 페리를 타고 파트라스로 입국 - 고대 올림픽 유적지 - Mystras - Nafplio - Epidaurus - Mycenae - 고린토스 - 아테네 - 델피 - 테르모필레 - Trikala - Mateora - 테살로니키 - 알렉산드로폴리스 - 터키 Silivri로 출국

여행경비 : 전체 878.9유로(1일 59유로, 약 7만 9천7백 원 정도/(1일, 2인))

정박지 : 호텔 2일, 무료 정박지 13회

물 보급 : 공용 화장실 1회, 호텔 1회


그리스 캠핑카 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 계획을 세울 때, 그리스는 반드시 가 보고 싶었던 나라 중 하나이었다. 과연 그리스 고대 문명은 어떠한 모습이었고 우리에게 지금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를 느껴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막연한 생각 때문이었다. 보통 작은 나라는 1주일 정도의 시간 분배를 하였다면 그리스는 처음부터 10일 이상 여행하려고 했던 나라였다.

그리스는 캠핑카로 여행하기에 적합한 기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나라는 아니지만 캠핑카로 여행하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고 많은 곳에 무료 정박지가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다. 다만, 물가에 비해 고속도로 요금이 비싸다는 것을 빼고는 음식 가격이나 입장료도 꽤 합리적인 나라이다. 옆 나라 이탈리아에 비하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편안하게 캠핑카로 여행하기에 좋은 곳이다.

많은 고대 그리스 유적지에서 그리스 인들의 자긍심도 느낄 수 있었지만 그리스 여행을 하면서 우리 부부는 그리스 사람들이야 말로 과하지 않으면서 진정한 친절이 무엇인지를 알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거기에다가 건강하고 맛 있는 음식은 그 느낌을 더 강하게 만들어주었다. 우리 부부에게 그리스는 좋은 음식과 친절한 사람들의 나라로 추억될 것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