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본드형 Sep 17. 2022

나랑 다시 결혼하고 싶어?

다시 태어난다면...

다시 태어나면
나랑 다시 결혼하고 싶어?


아내가 묻는다.


신혼이라면 1초의 쉼도 없이 "그럼!"이라고 했겠지만

결혼생활 20년 넘은 나 정도면

일단 질문의 배경과 의도를 살펴야 한다.


왜 물어?

카페글 보다가
누가 그걸 올렸는데 댓글들이 재밌어서

뭐라는데?

대부분 '한 번 살아봤음 됐지, 굳이 또...'인데
<어바웃 타임>처럼 만약 지금 내 자식이 바뀐다면
다시 결혼한단 답도 있어.

오호?

더 재밌는 건
사람이 아닌 걸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는
댓글도 있더라구

뭘로?

예를 들면 '바위'.
주변에서 아무리 건드려고 꿈적 안 하고 싶대
'바람'이 돼서 자유롭게 살고 싶다는 사람도 있구

...(다행이다. 내가 뭘 잘못한 건 없군)

난 결혼 안 하고 혼자 살고 싶어
만약 꼭 해야 한다면 남자로 태어나면 좋겠고

재밌네 (역시 내 답이 중요한 건 아니었군)


순간의 위기를

노련한 침착함으로 잘 넘긴 스스로를 대견해하며

생각했다.


나는 무엇이 되고 싶을까...




동물로 환생한다면

'새'가 좋겠다.


훨훨 날아다니며 넓은 세상을 볼 수 있으니

학처럼 우아한 자태를 가진 새라면 금상첨화겠다.


동물이 아니라면...

어렵다.


비나 눈?


둘 중에서 굳이 하나를 고르라면

내릴 때 잠깐 멋지지만 나중에 처치 곤란한 눈보다는


폭우처럼 무서울 때도 있지만

세상을 맑게 씻겨주고 술맛도 더해주는 비가 낫겠다.


만약 한 세상 잘 살아서

사람으로 다시 태어난다면 결혼은?


한번 살아봤음 됐지,
굳이 또...


나 역시 이렇게 쿨하게 대답은 지만

마음은 이랬다.


내가 '여자'로 태어나면

분명 당신 같은 '남자'에게 끌리긴 할 거야.


만약 결혼까지 한다면

우리 아들 같은 ''을 낳겠지.


상상만으로도

재밌고 끔찍한(?) 인연이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