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니크 Sep 14. 2023

진급했다

사원에서 대리로


예전만큼 회사 생활과 승진에 대한 욕심을 부리는 사람이 많지 않아 보이면서도,

막상 때가 되면 모든 사람들은 그 무엇보다 좋은 고과를, 진급을 바란다.


평소 아무런 관심 없는 척을 하던 사람들도,

연말이 돼서 발표가 나면 막상 얼굴에 드러나는 아쉬움을 숨기지 못하더라.




설마 안 시켜줄까 생각을 하면서도 은근한 긴장의 시간이었던 연말.

지난 시간에 대한 보상을 받았다는 생각이 들며,

동시에 생각보다 기분이 좋다며 귀에 입이 걸려있던 선배의 표정이 떠올랐다.

과거 내 나름대로 했던 나의 최선들이 빛을 발한 것 같다.



재테크는 중요하고 앞으로 먹고 살 은퇴 후의 날들은 회사 안에서의 삶보다 훨씬 중요하다.

그러나 지금 내가 몸담고 있는 곳에서 인정을 받고,

사람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시간은 그 무엇보다 밝게 빛나는 나의 현재이다.




본업, 현재 나의 몸값.

직급은 이것을 나타내는 몇 안 되는 글자의 요약본이며,

현재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재테크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언젠가 회사를 떠나는 날이 왔을 때,

스스로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고 싶다.

남의 인정과 직책, 그리고 사람들의 평가는 결코! 아무것도 아닌것이 아니다.



적어도 나는 그렇지 않다.




이전 13화 신입사원이 왔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