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18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닥터유는 왜 단백질에 집중할까?

by 노준영 Nov 18. 2024

오리온이 최근 고함량 단백질 브랜드 '닥터유PRO'의 신제품 '단백질바 3넛츠크런치'를 출시했습니다. 계란 4개 분량이 넘는 25g의 단백질에 땅콩, 아몬드, 헤이즐넛 등 견과류를 더해 고함량 단백질바를 완성했다고 하죠. 최근 MZ, 심지어 알파세대까지 아우르는 건강 중심 트렌드가 확산되며 이런 단백질 관련 제품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MZ라인의 관심은 뜨거운데요,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등 SNS상에 운동을 인증하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어, 이들 고객층이 온라인으로 주문해 챙길 수 있도록 쿠팡, G마켓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는 게 오리온의 설명입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1


건강에 대한 키워드가 매우 많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리온의 사례는 빙산의 일각이라고 할 정도로 다양하죠. 오늘은 잘파세대 관점에서 이유를 찾아가봅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2


첫번째는 웰니스 트렌드 영향입니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트렌드죠. MZ세대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요, 알파세대도 적정 수준에서 스스로를 챙기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핫한 트렌드라고 볼 수 있겠죠. 사실 웰니스는 본질을 따라가보다면 결국 "나" 라는 존재가 나옵니다. 건강해야 더 잘 놀고, 건강해야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나" 와 연결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손쉽게 꺼질 트렌드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방식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겠죠.


실제로 요즘은 "수면" 과 연관된 방향성까지 더해지며 스펙트럼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닥터유와 비슷한 관점에서 볼만한 단백질 관련 제품도 계속 출시되고 있죠. 그러니 일상을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끄는 다양한 소비에 주목해보셨으면 합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3


두번째는 편리미엄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닥터뷰와 같은 "바" 형태는 섭취가 쉬운 편입니다. 별다른 복잡한 노력 없이 섭취하는 게 가능하죠. 매우 편리합니다. 그래서 편리미엄이죠.


우리는 평소에도 시간을 더 확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편리미엄은 이런 노력을 나타내는 트렌드고, 실제로 광범위하게 영향을 주고 있는 편입니다. 스스로에게 관심 많은 잘파세대에게는 매우 중요한 개념이라고 보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트렌드를 통해 기업들은 다양한 방식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잘파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트렌드에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사진/오리온, 빙그레, 매일헬스뉴트리션

글/노준영 nohy@naver.com

인싸의 시대, 그들은 무엇에 지갑을 여는가?(2019)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인싸력을 높여라!(2021)

이것이 메타버스 마케팅이다(2022)

요즘 소비 트렌드(2022)

알파세대가 온다(2023)

요즘 소비 트렌드 2025(2024) 저자

이전 11화 본죽은 왜 "반반" 메뉴를 냈을까?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