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아로 Jun 11. 2024

눈물샘 폭발사건

오랜만에 늦잠 자고 일어나 창문 걷어버리고 다시 누워서 릴스를 슉슉 기계처럼 올려다보다 귀여운 강아지 영상이 나왔다. 프로필을 누르고 릴스를 정주행 하던 중 갑자기 코가 시큰거리며 눈물이 나오기 시작했다. 화면에서 발랄한 음악과 예쁜 강아지가 나오는데 나는 왜 우는 건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내가 이만큼이나 힘들었나?’ 괜히 고민해 보게 되었다.


눈물샘이 고장 났던지 정신머리가 고장 난 건지 분간도 안 갔다. 갑자기 확 터져 나오는 눈물은 시도 때도 없이 내 눈을 가렸다.


유튜브를 보면서도, 식물에 물을 주면서도 울었다. 뭐가 그렇게 서러운지 모르겠다고 생각했다. 요즘 몸과 마음이 다 좋지 않아서 피로감이 쌓였던 건지 안 좋은 취침 습관 때문에 몸이 힘들어하는 건지... 좀 더 몸을 돌보았어야 하는데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서 내가 나약하게 느껴졌다.


아무리 생각해도 강아지 영상을 보다가 운건 이해가 안 간다 나만 이런 경험이 있는 걸까,,, 아무 이유 없이 눈물이 주룩주룩 흐르는 일을 나만 겪은 걸까?


요새 감정이 파도처럼 너울쳐서 그런 것이라 결론 내렸다.

작가의 이전글 삶이 불안하지 않을 수 있는 걸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