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대여성 Oct 20. 2023

10살 연상의 플러팅







현실적으로 소개팅이 그쳐

업체에서 지독한 평가를 감내해야 하는 나이


꺾이지 않는 마음과

꺾였어도 치고 나가는 마음이 중요했던 그 사람은

너덜거리는 붉은 실을 간절하게 붙들었다









경제적으로 곤하지 않을 나이,

굳이 나에게 물건들을 빌려 신세를 진 뒤

은혜를 갚겠다는 핑계로 커피를 사고 밥을 산다


시도 때도 없이 공통점을 찾으려 노력하다가

내 입에서 ‘좋다’라는 말이 나오는 대화 주제에는

박수를 치며 어린아이처럼 방방 뛴다









밤하늘을 좋아하던 그 사람은

하늘 사진을 자주 찍어 보냈다


먹이를 줄 때 종을 치면

종소리만 들어도 먹이를 떠올리게 되는 것처럼

뭘 의도하는 건지 속내가 훤히 보였지만

모른척하며 밤하늘에 뜬 달이 예쁘다고 말했다


인간은 학습의 동물이라더니

밤하늘을 보면

나도 모르게 사진을 찍어 보내기도 했다









나이가 많으면 다를 줄 알았다


구체적으로 나열하고 형용할 수 없지만

아직 경험한 적 없는

뭔가 모를 으른들의 세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관심과 호감을 사기 위해 노력하고,

본인을 각인시키기 위해 사물을 이용하고,

인연이 아닌 걸 알면서도 시간을 쓰고,

혹시나 함께할지도 모를 미래를 위해 유혹도 해보고,

괜히 오해를 사도록 행동하고,

갑자기 어딘가에 스스로를 설명하는 글을 쓰기도 하고,

작은 과자 하나에도 의미부여를 한다


이 과정에서

찌질한 모습도 가감 없이 드러낸다









당시엔 그 사람이 참 찌질하고 매력 없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지금 와서 생각하면 찌질한건 나다


일어날 때부터 잠들 때까지 연락을 주고받고,

사진으로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종종 설렘도 느꼈지만,

내 마음속에 그 사람이 있던 적은 한 번도 없었다


그저

그때만 느낄 수 있는 그 간질한 느낌과

날 예쁘고 귀여운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언행과

뭐든 품어줄 것 같은 마음을

외로움과 공허함을 채울 대체제로 삼았다









부산스러운 감정이 끝날쯤이었나

마주 앉아 밥을 먹고 커피를 마셨다

그 사람은 역시나 내가 있는 곳으로 와주었다


좋은 날씨, 꽤 북적이는 청량한 공간에

다른 감정으로 마주한 자리인 걸 알면서도

그 자리에 나갔던 과거의 내 모습을 반성한다









마음을 열어볼까 고민도 했지만

내가 제일 잘 알고 있었다


확실하면 직진밖에 없다는 걸


직진도 후진도 하지 않고 멀뚱히 있던 나는

앞으로 가려는 사람에게도

새로 다가온 사람에게도

가만히 멈춰있던 나에게도

순전히 이기적인 마음에 근거한

보이지 않는 상처를 안겼다

















이전 04화 아빠 직업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