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이 Dec 05. 2023

why를 충족할 수단

수많은 수단 중에 나의 선택

나는 꿈꾼다. 일하지 않고도 돈이 들어오는 것을.


예전에는 이건 타고난 사람, 물려받은 사람만의 소유물이라 믿었다. 나 같은 사람은 백번을 다시 태어나도 될 수 없다고 믿었다. 지금도 주변에 이야기를 해보면 나의 예전 생각을 똑같이 하는 사람들이 있다. 결국 그 사람들은 깨우치지 못할 것이다. 나는 어디에서 이게 가능하다고 깨우쳤을까?


나는 책과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얻었다. 너무 진부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게 정답이다. 나는 아직 이룬 건 없지만 마인드만큼은 얻었다. 사람이 살아가는 삶의 원동력을 얻었다. 책을 읽으면 성공스토리와 긍정적인 마인드, 내가 모르는 삶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책을 통해 얻는 건 현실이자 객관적이다.


나는 이 수단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책을 통해 이 비전과 가치를 보았기 때문이다. 그 수많은 책 중에 한 권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이다.



부의 4 사분면은 내가 어떻게 돈을 벌어야 부자가 되는지를 보여주는 단면이다. 결국 나는 사업가가 되어야겠다 결심했고, 그 사업가의 수단을 네트워크마케팅을 선택했다.


왜?


나 같은 평범한 사람이 가질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이다.


나는 부자가 되고 싶다. 그것도 선한 영향력을 주는 부자가 되고 싶다. 부자가 되려는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다. 결국 부자가 되기 위한 사람을 돕는 사업, 그게 내가 선택한 사업이다. 이게 어떻게 가능하는지는 각 네트워크마케팅의 수익구조를 잘 보아야 한다.


네트워크마케팅이라고 다 같은 사업이 아니다. 진짜 보아야 할 것은 본질이다. 이 회사의 비전과 가치, 그리고 회사의 신뢰성을 봐야 한다. 그래야 돈의 흐름이 가능하다. 회사가 위태로우면 나의 수입을 보장해 줄 수 있을 것인지 의심해봐야 한다. 회사의 신용도와 신뢰도를 가장 먼저 봐야 하는 이유이다.


그리고 수익구조이다. 수익구조는 그 누구 하나 손해를 봐서는 안된다. 위에 있다고 해서 이익을 보는 구조는 결국 다단계이다. 인적네트워크는 사람이 중심 이어야 한다. 그러기에 수익구조가 탄탄해야 내가 나쁜 사람이 되지 않는다. 너에게 좋은 정보를 주고 너의 수입을 도와주는 거라는 말이 진실되어야 한다.


너무 공정하여 에디슨마케팅상을 두 번이나 받았다. 결국 누군가를 도와주고 내가 성장하는 구조는 사람에게 신뢰를 준다.



수단을 잘 선택해야 한다. 수단의 중요성은 삶을 살아가면서 많이 느낄 것이다. 돈뿐만 아니다. 삶을 살아가는 데에도 수단은 중요하다. 어떤 가치를 중심을 두고 가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나는 몬테소리육아를 한다. 육아에서 수단을 몬테소리로 선택한 것이다. 사람들은 내가 몬테소리를 한다고 하면 집에 교구가 가득 쌓여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아니다. 몬테소리육아는 아이의 삶에 있다. 그냥 육아의 수단으로 우리는 그 몬테소리의 철학과 가치를 받아들이고 육아를 한다. 아이에게 자율성을 부여하고 아이의 선택을 존중한다. 쉬워 보이지만 쉽지 않다. 결국 부모는 계속 공부를 하고 아이의 입장에서 억울하지 않게 같이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생각한다. 그 과정에서 나는 더 성장한다.


돈도 마찬가지이다. 돈을 벌고자 한다면 내가 성장해야 한다. 끊임없이 성장하고 성장의 수단을 찾아서 성장하며 성공하는 궤도에 오른다.

이전 02화 나는 꿈이 있는 엄마입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