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슬기 Oct 30. 2015

다 지나가더라

예전도 그리고 지금도 

지금보다 어릴 땐, 

나와 함께 

오랜 시간을 보냈던 

모든 것들이 지겨웠다. 

'어른만 되고 나면 

빨리 이곳에서 떠나야지.' 했다. 


학교를 다닐 땐, 

잠을 못 자고 

밥을 못 먹고 

뜬눈으로 지새우던 

날들이 힘들었다. 

'졸업만 하고 나면 

빨리 이곳에서 벗어나야지.' 했다. 


어렸던 내가 지나가고 

학생이었던 내가 지나간다. 


어른이 되면 떠나려 했던 곳에 

여전히 나는 머물러있고, 

졸업을 해서 벗어난 날들이 

조금은, 아주 조금은 

그립기만 하다. 


굳이 내 스스로 

떠나고 싶다, 벗어나고 싶다 

말하지 않아도 

모든 시간들은, 모든 사람들은 

다 지나가거늘. 


왜 나는 

그때의 소중함을 

담아두지 못한 채 

그리워만 하고 있을까. 






이전 07화 어딘가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