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연서 Mar 22. 2024

18. 엄마지만 내 일도 하고 싶어

금요일은 도서관에 [토론 수업] 들으러 가는 날이에요. 수요일은 [에세이 쓰기] 강의를 가다 보니 오전은 좀 바빠요. 이틀이지만..


아들 깨우고 혼자 먼저 아침을 먹는데


아들: 저 아파요, 병원에 가야겠어요.

나: 엄마 수업 가야 해 빨리 가자. 선생님 연락처 줘~

아들: 카톡에 보냈어요.


오늘 아침 찰나의 순간에도 엄마가 뭐 좀 하려면 아프니? 생각을 했지만 아침에 일찍 이야기해서 선생님께 연락드리고 이비인후과 갔다가 아들은 학교로 나는 도서관으로~


내가 다시 일을 할 수 있을까? 고민되는 순간은 매일 있어요. 글을 쓸 때도, 온라인 모임을 시작할 때도, 출강을 갈 때도 항상 고민이었어요.


이제는 그냥 용기를 좀 내어 볼까요~ 조금 자신감 있게 말이지요.


만나서 함께 쓰는 글쓰기 모임을 준비하고 있어요. 진천에서 오프라인으로요. 혼자 기획하던 모임 풀어내면서 짧은 글 남겨봅니다.


오늘도 신나는 금요일밤 보내자고요.

저는 내일 아침 청주에 수업 들으러 가는 날이라 불금은 못 보내겠네요. 준비하는 글쓰기 모임 기다려주세요.



[나는 나를 알고 싶다​​] 금요일 연재

*좋아요&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당신의 일상은 무슨 맛인가요> 구매링크

책 보러 가기​






이전 17화 17. 매콤한 감자조림을 좋아한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