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짠 Mar 23. 2021

나의 행복은 너에게 달려있지 않다

서술어를 뒤집어 버리겠어!

Monday


서술어를 뒤집어 버리겠어!

내가 나를 가둬 둔

"난 ㅇㅇㅇ해."에서 탈출할 테다!


난 자유야. 내가 원하는 것이 선하다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는 힘이 내 안에 있다.

지금까지 내가 봐 온 거울은 못 된 마녀의 마법이 걸려 있었던 거야.

이제 새 거울을 꺼냈으니 진짜 나를 볼 수 있어.

Tuesday


내비게이션 목적지가 어디로 되어 있나요?


행선지도 목적지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데

그걸 놓치고 무작위로 저장된 목록을 따라가고 있다면?


내가 원하는 목적지로 경로 설정을 바꿔야 한다.

지금 이 순간도

모든 선택은 내 몫이란 걸 잊지 말자.

Wednesday


누군가에 무엇인가에 의해

내 감정이 휘둘리지 않길 바란다


나의 행복은 너에게 달려있지 않다.

Thursday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까?'하고

고민을 시작하게 될 때는 현실을 넘어 다음 단계로 가야 한다는 생존 비상벨이 울린 것이다.


"당신의 인생을 점검할 터닝포인트입니다.

서둘러 인생 계좌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그 알람 소리를 듣고 움직이는 사람도 있고

놓치는 사람도 있는데

다행히 나는 변화를 시작했다.


당신은 터닝포인트에서 어떤  변화를 찾게 될까?

오늘은 인생 계좌를 확인하기 딱 좋은 시간이다.

Friday


"우울해?"

"그런 건 지지야."

가까이하지 마.


감정에 이름표를 달고,

가치를 매겨본다.


이 녀석의 정체가 아군 일까?

적군일까?

Saturday


스쳐 지나가 듯 슬쩍 보면 알 수 없다.

자세히, 자꾸 봐야 제대로 볼 수 있고

제대로 알고 있어야 설명할 수 있다.



어떻게 생겼는지.

무얼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말할 수 있어야 안다고 할 수 있다.

이전 06화 사랑은 사람을 눈부시게 만들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