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K Oct 17. 2024

인생의 놀라운 변신 이야기

우리 아이들의 숨겨진 슈퍼파워를 찾아서

여러분, 잠깐 상상해 보자. 한국인 얼굴의 미국 악센트 래퍼, 또는 정글에서 자란 현대판 타잔. 믿기 힘든 이야기 같죠? 하지만 이게 바로 우리 인생의 놀라운 변신 스토리다!

우리 아이들을 생각해 보자. 그들은 마치 백지상태의 캔버스 같다. 근데 이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주역이 누굴까? 바로 우리 부모님들이다! 부모님의 관심사가 아이들 그림의 주제가 되는 셈이다. "좋은 대학 가기", "멋진 직장 얻기", "행복하게 살기" 등등. 그런데 잠깐, 혹시 우리가 화가 피카소를 회계사로 만들려고 하진 않았었나?

초등학교 동창회에 가본 적 있는지? 그때 반에서 제일 말썽쟁이였던 친구가 대기업 CEO로, 얌전하기만 했던 친구가 유명 락스타로 변신해 있다면? 이게 바로 인생의 반전 드라마다!

1. 알버트 아인슈타인: "이 애는 좀 느려요"라고 선생님께 혼났던 꼬마가 세기의 천재로!
2. 토마스 에디슨: "넌 바보야!"라고 놀림받던 소년이 1,000번의 실패 끝에 전구를 발명!
3. 스티브 잡스: 대학 중퇴생이 애플이라는 황금 사과를 세상에 선사!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그들의 잠재력을 믿어준 부모님이 있었다는 것이다!

자, 이제 우리도 아이의 숨겨진 재능을 찾는 탐정이 될 시간이다!

1. 성적표는 그저 종이일 뿐! 아이의 진짜 가치는 그 안에 없다.
2. '문제아'? 아니요, '미래의 혁신가'이다!
3. 각 아이는 유니크한 슈퍼파워를 가졌다. 우리의 임무는 그걸 찾아내는 것이다!

아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다 보면, 어느새 우리도 슈퍼 부모로 진화해 있을 것이다. 아이가 자신만의 길을 찾아갈 때, 우리도 새로운 세상을 발견하게 될 테니까.

자, 이제 우리 함께 외쳐보자?
"우리 아이들은 모두 숨겨진 영웅들이다!"

ps. 혹시 우리 집에 슈퍼히어로가 숨어 있진 않을까? 오늘 밤 살짝 확인해 보자!


TK

이전 01화 들리지 않는 소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