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말랭 May 11. 2024

하루 중 언제가 제일 좋으세요?

간단한 질문입니다. 하루 중 언제가 제일 좋으세요? 저는 잘 때요. 하루를 마무리하고 잘 때요. 오늘 하루 무슨 일이 있든 간에 잠을 잘 수 있을 때요. 제가 자고 있을 때, 그때가 제일 좋아요.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을 수 있을 때요. 외로움도 괴로움도 없을 때요. 무의 상태에서 나의 존재도 인식할 수 없을 때요. 요즘은 딱 그때가 좋아요. 일어나서 눈 떴을 때 기분 좋은 꿈을 꿨다면 더 좋고요. 하루를 아주 잘 마무리하고 잘 때라면 더 좋고요. 그래서 침대 위가 저의 소중한 공간이 됐고 아주 반듯하게 해 놓습니다.


여러분들은 하루 중 언제가 제일 좋으세요? 질문에 대한 답을 듣게 된다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도 알 수 있을만한 질문 같네요. 곁에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세요. 하루 중 언제가 가장 좋냐고.

이전 19화 날 좋아하는 사람은 한 명이라도 있지 않을까 싶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