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긍정 확언

by 새나



행복의 조건은 없다. 내가 행복하다면 그것이 나의 행복의 조건이다. 무엇인가를 얻어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 행복해서 무엇인가를 얻는 것이다. 행복의 감정이 먼저이다. 감정이 행복이면 그날은 행복이다. 남 눈치 보지 말고 살자. 나는 나니깐. Just be myself. 나대로 사는 것이다. 인생에 정해진 답 같은 것은 없다. 내 인생의 답은 나만이 결정하고 선택하는 것이다. 나의 인생을 남에게 함부로 맡기지 말자. 내 인생의 소중함의 순위는 내가 정하는 것. 나니깐. 나의 것이니깐. 나는 행운이 가득한 하루를 살아간다. 곧 나에게 다가올 큰 행운을 받을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어.



좋은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좋은 글들을 필사하며, 그 글들의 기술을 나의 것으로 만들 노력을 한다. 누군가의 조언이 절실히 필요했다. 3년이라는 시간 동안 혼자 꿋꿋이 써 내려가는 글쓰기가 제대로 가고 있는지. 이 길이 맞는지 의문이 들었다. 글쓰기는 노력이 필요했다. 잘 쓴 글은 사람들이 읽기에 지루하면 안 된다. 나만의 멋진 글을 쓰기 위해 다른 멋진 글들을 보고 배워 보기로 결심했다. 기다리지 않는다. 내가 직접 찾아볼 것이다. 생각만으로 머무는 생각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일단 해보는 것이다. 쓰고, 지우고, 또 쓰면서 나만의 글이 완성되어질 것이라고 믿는 다. 형편없는 글도 다듬고 또 다듬으면 좋은 글이 될 수 있다. 하나의 돌덩이에 불과했던 보석이 다듬고, 또 다듬고 수십 번 다듬어 아름다운 빛을 내듯이 나의 글도 그렇게 빛을 내뿜는 날이 올 것이라고 믿는다. 분명 나에게도 그런 멋진 날이 올 것이다. 될 일은 된다. 내가 노력하고 기다리다 보면 될 일은 될 것이다. 내가 글을 쓰기 시작한 것은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세상에는 아무 이유 없이 일어나는 일은 없다.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기에 일어나는 것이다.


keyword
이전 09화잘하고 싶은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