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민정 Jan 05. 2019

4.3. 초등학생 독서노트 양식 - 중급

(10-12세) 읽은 내용에 자신의 생각을 더해보자


4. (7~12세) 소리 내어 읽기(Read Aloud) 단계

4.1. 초등학생 아이와 함께 영어책을 고르고 읽는 방법 https://brunch.co.kr/@mjmoon/9

4.2. 초등학생에게 맞는 간단한 독서노트 작성하기 (7~9세) https://brunch.co.kr/@mjmoon/10 

4.3. 초등학생 독서노트 양식 - 중급 (10세~12세) https://brunch.co.kr/@mjmoon/53

4.4. 초등학생 독서노트 양식 - 상급 (12세~) https://brunch.co.kr/@mjmoon/54


독서노트와 친숙해지면 이제 읽은 내용에 자신의 생각을 더하여 표현해보는 단계입니다. 

<독서노트양식 1- 어휘 복습

책 제목과 저자를 적고, 읽게 된 이유, 등장인물, 새로 알게 된 단어, 기억에 남는 문장을 적어보도록 합니다. 이전 활동에서 그림이나 단어로 재밌게 표현해봤다면, 이제 문장 단위로 표현해보고, 어휘를 복습해봅니다.


독서노트양식2 - 좋아하는 문단

문장 단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문단을 쓰는 단위로 넘어갑니다. 그 문단이 기억에 남는 이유는 간략하게 한 문장으로 쓰는 것으로 시작해서 내용의 세부내용을 들어 설명하는 것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독서노트양식3 - 마인드맵

중요한 사건과 등장인물을 마인드 맵으로 그려 정리해봅니다. 이야기의 줄거리와 세부내용, 인과관계를 손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독서노트양식을 첨부합니다.



이전 14화 4.2.초등학생에게 맞는 간단한 독서 노트 작성하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