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ngers Jun 17. 2024

행복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나를 알아가는 시간]

사람이라면


누구나 행복하게 살고 싶어 합니다.



저도 항상 행복을 갈구하고 원했습니다.


하지만 도통 행복해지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언제 행복해지는 거야?


남들은 다 행복해 보이는데 나만 행복하지 않은 거지?‘


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남들처럼 공부를 잘하고 좋은 대학을 나와서


좋은 직장을 다니지 못해서 행복하지 않은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알았습니다.



행복은 어떤 상태가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요.



행복은 나라는 사람이 누구인지 알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중에


순간순간 느껴지는 감정이라는 것을요.



제 꿈은


따뜻하고 사람 냄새나는 세상을 만든 일을 하는 것입니다.



세상을 의미 있게 변화시키는 일을 하며 사는 것이


제 삶의 미션입니다.



그래서 제 이름이 Changers입니다.



2년 6개월 전 자존감과 자신감이 지하 30층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올라온 후


저는 매일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매일 최선을 다하고 있거든요.



오늘도 어제도 너무 행복했습니다.



매일 저녁까지 제가 가진 모든 에너지를 쏟고 잠들면


다음날 새로운 에너지가 충전된 기분이 저를 행복하게 합니다.



러닝을 하는 동안에도, 끝난 후에도 행복합니다.



출근길에 다양한 글들을 읽고 누군가에게 알려주기 위한 글을 쓸 때도,


회사에서 팀원들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때론 논쟁하고 때론 협의하며 조금씩 나아갈 때도,


‘남이 버린 운이 내게 오겠지’라며 떨어진 휴지나 쓰레기를 주울 때도,


잠들기 전 하루를 돌아보는 나의 회고를 쓸 때도 너무 행복합니다.



제 하루의 모든 순간이 다 행복하지는 않지만,


제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순간이 행복합니다.



언제 가장 행복하신가요?

이전 02화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