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다비 Oct 13. 2023

탕수육 다섯 조각에 이럴 일이야? 2리터의 눈물

내가 못살아 진짜

둘째를 낳고 조리할 때의 일이다.


멀리에 사는 사촌동생이 우리가 지방으로 이사한 데다 조카까지 태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놀러 왔다.

도를 한 개 반을 넘어와야 했지만 우리가 서울에 살 때보다 이제 훨씬 가까워졌기에 즐겁고 반가운 마음으로 한달음에 와 주었다.


"언니, 첫째 낳았을 때 못 봐서 미안해요~

아기 낳느라 너무 고생 많았어요~"


동생의 그 마음이 너무 예쁘고, 고마웠다.

그런데 내가 요리 실력도 딱히 없고, 집에 마땅히 재료도 없고 해서 중화요리를 배달시켜 주었다.

동생이 식사하는 동안 나도 그 옆에서 차를 한 잔 마시면서 탕수육을 다섯 조각 정도 먹었다.

소스도 찍지 않고 말이.


그리고 나는 그날 저녁,

(아이에게 먹인 양은 제외하고)

2리터가 넘는 젖을 짜서 싱크대에 버렸다....


황당하고 기가 막혔다.


아니, 내가 탕수육 소자 한 접시 정도는 먹어치웠으면 말도 안 하겠어! 고작 네댓 조각 먹었기로서니, 이게 이렇게 힘줄이 서고 모유가 폭발할 일이야?


그렇지만 나는 엄연한 둘째 맘!

이런 일로 두려워하지 않지!


베테랑이니까 노련하게 가슴을 풀어내어 2리터만 적당히? 짜서 버렸다.


첫째 때는 혹시 몰라 모유저장팩에 받아서 얼리기도 했는데, 전혀 그럴 필요가 없음을 깨닫고 난 뒤로는 이미 구매한 모유저장팩은 이유식 재료 소분 보관하는 지퍼백으로 활용했다.

2호를 단유하고 나니 티비에서 모 연예인이 모유비누를 만드는 게 나오던데, 저는 삼천리에 비누를 공급가능했을 것 같아요 하하





#찬밥에 물만 말아먹을 신세

#탕수육 먹고 싶다

#짜장면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라이킷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이전 11화 어떻게 하룻밤 사이에 가슴이 이렇게 돼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