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3) 생성형 AI는 마케팅을 어떻게 바꾸고 있나
이 실험이 말해주는 바는 분명하다. 시각적인 요소(색상, 밝기, 모양)는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찾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동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다른 브랜드와는 분명한 차별적인 요소를 가져가야 한다는 것이다. 모두가 빨간색일 때 파란색이 얼마나 돋보이는 결과를 만들었는지 모두 확인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품의 모양 또한 고객이 주의를 집중하는 요소였다.
나는 하인즈의 케첩통과 로고가 그 모양만으로도 하나의 차별화된 브랜드로 작동하고 있다고 본다. 이것은 제품 디자인의 승리 일수도 있지만, 오랜 시간 쌓아온 인지 자산의 승리일 수도 있다. 더 차별화된 모양으로 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꾸준하게 마케팅을 이어온 결과 일수 있다는 말이다. 우리는 위에서 그러한 캠페인 히스토리를 살펴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