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기쁨 May 25. 2024

나는 꿈이 있습니다

From 편지 #26

Dear Myself,

잘 지내시고 계시죠?

며칠 전 <Death Of A Prophet>이라는 꽤 오래된 영화를 봤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 모건 프리먼이 말콤 엑스로 나오는 영화죠.

흑인 인권 운동을 주도했던 말콤 엑스와 마틴 루터 킹에 대한 일종의 다큐입니다.

대학교 1학년때 인문 교양 수업에서 마틴 루터 킹의 연설에 대해 배운 적이 있습니다.

I Have A Dream이라는 연설 제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당시의 시대 상황을 글로만 배우는 거라 그들의 마음을 전부 알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가 가진 꿈은 우리 일반인들이 갖는 꿈과는 전혀 다르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시대를 관통하는 꿈이었겠죠?

그가 보통의 시대를 살았다면 어쩌면 우리와 비슷한 꿈을 가지지 않았을까요?

저는 지금까지는 딱히 꿈이 없었습니다.

아! 어릴 적 군인이 되고 싶다는 꿈이 있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꿈을 꾸고 싶네요.

꿈이 있다면 좋을까요?
비록 이루지 못할 꿈이라도 삶이 행복해질지 궁금해지는 새벽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1998년 2월이 시작되며
From Myself

Vít Švec Trio - Dreamer (2004년 음반 Keporkak)



한때 체코의 재즈 뮤지션들이 국내에서 많은 관심을 얻기 시작했었다.

물론 체코 출신의 George Mraz 같은 베이시스트들이 활동을 하곤 했지만 체코 신진 뮤지션들이나 체코의 재즈 레이블들이 국내에 소개가 되면서 관심을 얻었던 듯싶다.


그중에 ARTA Music이라는 레이블이 국내에도 소개가 되었는데 Vít Švec 같은 체코의 신진 뮤지션들의 작품들이 재즈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고 나도 수집에 열을 올렸던 기억이 난다.


그의 음반 중 <Keporkak>은 전통 재즈의 어프로치를 멋지게 보여주는 작품으로 'Dreamer'는 트리오만이 보여줄 수 있는 매력적인 인터플레이가 귀를 자극하는 곡이다.


Label: ARTA Music

Title: Keporkak

Released: 2004


Vít Švec - Bass

Matej Benko - Piano

Jan Linhart - Drums

이전 27화 미련이었을까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