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기쁨 May 31. 2024

부모님의 결혼사진

From 편지 #27

Dear Myself,

잘 지내시고 계시죠?

며칠 전 부모님의 결혼기념일이었습니다.
현재 부모님은 기념일로 여행을 가셨습니다.

부모님의 사진앨범을 들춰보고 있는데 아름다운 부모님의 결혼사진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싸우기도 많이 싸우셨습니다.

하지만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견뎌내시며 서로 의지하는 모습이 아름답다는 말 외에는 딱히 더 좋은 표현이 생각나지 않네요.

걱정만 하는 제 모습을 다시 보게 되었네요.
저도 이제 힘을 내야겠습니다.

개강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만 군입대가 계속 미뤄지는 게 걱정입니다.

IMF로 인해 많은 대학생들이 군입대 지원하면서 밀리는 상황에 저도 모르게 피식 웃었습니다.
뭐 다 잘 되겠죠?

항상 건강하시길.

1998년 2월의 중턱에서
From Myself



Abdullah Ibrahim  - The Wedding (2021년 음반 Solotude)



매년 10월 9일이 되면 압둘라 이브라힘은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는 차원에서 독일에 위치한 Hirzinger Hall에서 피아노 독주회를 열었다. 하지만 2021은 잘 아시다시피 코로나의 여파로 손님을 초대하지 못하고 혼자 이것에서 연주를 하고 그 음원을 기록했는데 그게 바로 <Solotude>이다. 80세가 넘었던 고령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 연주를 들려주는 그의 음악을 라이브로 담아낸 이 솔로 음반은 화려함보다는 그가 가지고 있는 삶에 대한 깊은 고찰과 감성이 고스란히 묻은 음반이라고 말하고 싶다.


가끔은 텅 빈 공간에 홀로 놓인 콘트라베이스를 이런 느낌으로 연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언젠가는 해보고 싶다...


Label: Gearbox Records

Title: Solotude

Released: 2021


Abdullah Ibrahim - Piano

이전 28화 나는 꿈이 있습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