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하 Oct 02. 2019

잘 될 사람

이평, 꽃의 언어 중에서


나는 그녀와 몇 번이나 만났지만

그녀에게 ‘그러한 일’이 진행되고 있었는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


진작 알았더라면 나는 더 응원해주었을 테지만

누구든 가족에게조차 말하기 힘든 일도 있고,

친구나 남에게는 더욱 말하기 힘든 일들이 있다.


왜 진작 말하지 않았느냐고 했지만

서운함 같은 건 전혀 아니었다.


그동안 그녀 혼자 끌어안고 있던 시간 속에

내가 아무런 힘도 되어주지 못했다는 사실이

마음 아팠다.


나에게 말을 했을 때

당신의 마음이 조금 편안해졌길 바랬고,

이제라도 말을 해줘서 고마웠다.


나는 항상 그녀의 편이고

그녀를 응원하고 있었지만

지금부터는 조금 더 열심히 응원하기로 한다.



결국에는 당신이 잘 될 사람이니까.




당신은 정말 잘 될 사람인 것을,


걱정 속에 잠긴 당신이

지금은 잠시 모를지라도


나는 너무도 잘 아니까.




Copyright 2017. LIHA all rights reserved.





이전 03화 이미 선택한 것에 미련을 두지 마세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