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도 Aug 29. 2017

Job, Career and Calling

당신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학부생시절 맥킨지 서울사무소의 대표와 수석파트너의 특강을 들은 적이 있었다. 

2학년 때라 취업이나 미래에 대한 고민이 없이 팔랑팔랑 놀기만 하던 시절이었다.


맥킨지의 생각과 그들의 비즈니스 인사이트, 야마오카 소하치의 소설 <대망>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있었지만, 아직도 뇌리에 남아있는 이야기는 Job, Career and Calling이다.


"여러분이 직장을 갖게 되었다고 해볼까요. 그런데 그 직장에 출근해서 하는 일들이 재미가 없고 점심 시간만 기다린다거나, 월급날만을 기다린다면 미안하지만 그 일은 그냥 Job일 뿐입니다. Career는 Job보다는 조금 더 낫습니다. 어떤 직장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그리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다면 그 직업은 Career가 될거에요."


"여러분은 어떤 일에 미치도록 열심히인적이 있었나요? 내가 이 일을 안하면 안되고 꺼지지않는 신념과 열정으로 어떤 일을 해본 적이 있었나요? 그게 바로 Calling 입니다."




우리는 대부분 Job, Career라고 부를 수 있는 일을 하며 살아간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하지만 나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이 Calling에 대한 동경은 항상 있었다.


특강을 들은지 6년이 지났다. 직장을 다니기 시작하고 특정 분야에서 깊이있는 업무역량이 생기다보면 방향을 틀기가 쉽지는 않다. 늦었다고 생각하는 지금이 자신의 Calling을 찾아보고, 경험하고 그리고 인생을 바칠 수 있는 때는 아닐까 생각해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방에서의 학교를 다니며 배운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