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toA May 20. 2016

야상곡

이기적인 밤의 노래


나 아닌 다른 사람이 우는 시간이면

깜박이는 가로등불 아래에서

내 그림자가 하나에서 둘로

사방팔방으로

갈라지는 것을 보았다


나는 밤새 

인적 드문 묘지를 뒤적거리다

죽어가는 것들을 한 움큼 모아 왔다

당신이 버리고 간 그것들을

손에 끼웠다 머리에 썼다 입에 담았다

지워버렸다


당신이 기르던 토끼와

우리가 지나쳤던 계절까지

그 어떤 죽음도

사소할 수가 없다


쓰이지 못하는 것들을 상대로

이리저리 애만 먹는 것을

미워할 수만은 없는 노릇이다


새벽의 중간에서 허우적거리다

잠들 수 있다는 것은 행복한 거야

누군가는 이 시간에 제 짐을 덜어내느라

다른 이의 살갗을 도려내고 있을지 모른다


내 삶은

아름다워야 한다

죽어가는 당신과

살아가는 나를 위해서




죽어가는 당신과 살아가는 나 사이에는 좀처럼 좁혀지지 않는 틈이 있습니다.
그것은 타인의 고통을 헤아릴 수 없는 슬픈 태생에서 기원한 것일 테지요.
아무리 슬퍼 목이 메어도 여전히 나는 잠들 수 있고 당신을 위로하려 애써 보아도
남아있는 것은 어쩌면 작은 이기심 그 어린 마음일지도 모릅니다.
부디 당신과 내가 아름다울 수 있기를.

이전 29화 나는 자리를 양보하지 않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