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윤맘 Dec 04. 2021

딸이 남기고 간 밥을 먹으며

약간은 서글픈 나의 아침

평일 아침 나의 첫끼는 딸이 남기고 간 밥과 반찬이다.


아침이라 해봤자 국에 밥을 말아주거나, 유부초밥, 김과 밥, 계란볶음밥, 생선에 밥 정도이지만 그럼에도 집에서 먹이는 게 나을 듯하여 먹여서 보낸다. 정신없이 밥 먹이고 옷 입혀서 어린이집을 보내고 오면 허기가 진다.


딸이 남기고 간 밥을 우걱우걱 먹는다.

차게 식은 국과 말라버린 밥.

 리기엔 아깝고 다시 차려 먹기엔 시간이 없고 어차피 배로 들어가는 건 똑같고

늘 나의 첫끼는 아이가 남기고 간 밥이다.


한 예능에 나온 한 여자 연예인은 아이들이 남긴 밥을 먹다가 문득 서글퍼서 새롭게 요리해서 먹기 시작했다고 한다. 요리실력이 없는 나는 다시금 요리하기도 어렵고 그 시간마저 마땅치 않기에 그냥 남은 밥을 먹는다.  


서서 먹기도 하고(둘째를 아기띠로 안고 있기에)

집안을 정리하면서 식탁을 오며 가며 먹기도 한다.

좀 여유가 있을 땐 나의 키친테이블노블에 앉아 거실 창 밖 풍경을 보며 커피와 함께 먹기도 한다.


어느 날은 좀 서글플 때가 있다.

내가 진짜 아줌마가 되었구나 싶은 마음

창문으로 비치는 나의 헝클어진 머리

무릎이 다 늘어난 바지

둘째가 게워낸 토로 얼이 생긴 티셔츠..



늘 헤어 미스트를 뿌리고

칼각의 정장 바지에

셔츠를 입고 현장을 누비던 때가 있었는데


밀려오는 현타에 감성에 젖어들 때쯤

우리 둘째가 찡찡 거리며 울어댄다.


참나


엄마 생각이 많아 보여서 그런가 여즉 잘 놀다

저러니 신기할 노릇


"응 알았어~ 엄마 간다~~~"


빠르게 밥 한 숟가락 싹싹 긁어

입으로 넣고

주방 개수대에 설거지 넣고

아이를 안아준다


21. 12. 3

이전 08화 단추, 똑딱이, 지퍼, 버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