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항상샬롬 Jun 01. 2020

아기도 못 갖는 병신 같으니라고

파란만장 난임극복 이야기 열 번째

  결혼하고 4-5년 동안 임신이 되지 않자 주변에서는 나만 보면


'왜 아기를 안 갖냐?'

'왜 아직도 소식이 없냐?'

'노력은 하고 있냐?'

'여기 한의원이 용하다더라.'

'저기 병원이 잘한다더라.' 등등.


   이런 말들을 나에게 물어보았다. 그런데 그분들은 나에게 한 번씩만 물어보는 것이지만 나는 계속해서 자주 여러 사람들에게 듣게 되니 정말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가 없었다. 근데 이게 나만 받는 스트레스인지 알았는데 남편에게도 마찬가지였다.


  어느 날 남편이 회식을 하고 술에 엄청 취해서 돌아왔다. 이렇게 고주망태가 될 정도로 먹는 사람이 아닌데 그날은 정말 많이 취해 있었다. 평소 술을 먹고 들어오면 씻고 바로 침대에 누워 잠들어 버리는 남편인데 그날은 남편이 씻고 와서 침대에 눕더니 바로 잠들지 않고 그 날 있었던 회식 얘기를 해주었다.


  남편은 평소에 일은 잘하지만 늘 소신대로 말하고 윗 상사에게 싸바싸바도 못하다 보니 인사고과 점수가 늘 좋지 않았고 그러다 보니  승진도 느린 편이었다. 아무튼 그런 남편을 좋게 보지 않는 윗 상사가 회식자리에서 남편에게


"저런, 애도 못 갖는 병신 같으니라고."


 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하. 그런 말을 듣고 남편이 취하지 않을 수가 없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얘기를 하고 남편은 바로 잠이 들었고 남편이 잠든 모습을 보며 나는 눈물이 펑펑 나왔다. 어쩜 그렇게 심하게 말을 하는지. 우리에게 왜들 그러는지. 왜 우리에겐 아기가 허락되지 않는지. 별의별 생각이 다 드는 밤이었다.


   그래도, 그럼에도 곧 좋은 소식이 생기겠지. 아기가 늦게 생기는 대신 우리 부부 사이는 더 돈독해지고 나중에 아기가 생기면 더욱더 감사하며 키울 수 있겠지 라는 생각을 하며 잠이 들었다.


  다음날 아침 남편에게 속이 잘 풀리도록 해장국을 평소보다 더 맛나게 끓여주고 출근하는 남편을 마중한 후 나는 마지막 시험관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다음 편에 계속.

  

아기를 기다리며 만든 손싸개

  



이전 09화 유산되고 일주일 후 또 유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