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운재미 Jul 10. 2024

9. 루틴을 직접 만들어야 하는 이유

시행착오의 중요성

"제가 직접 해야 하나요?"라고 물으실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은 해보지 않으면 절대 알 수 없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죠. 내가 직접 경험하지 않고는 나의 몸 상태와 마음 상태에서 나에게 맞는 것을 찾아갈 수 없습니다. 직접 부딪쳐보고 다른 사람들은 왜 잘 되는데 나는 왜 안되지? 나는 이런 부분은 잘 되네? 그렇게 나만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16시간 간헐적 단식 식사법은 하루에 5시간 자는 사람에게 유리할까요? 아니면 하루에 9시간 자는 사람에게 유리할까요? 또한, 5분할 운동법은 매일 운동하는 사람에게 유리할까요? 아니면 주 3일 운동하는 사람에게 유리할까요? 이런 질문들은 나에게 유리한 방법을 찾아가는 데 중요한 열쇠입니다.


남이 시켜서 하는 것은 오래가지 못해요. 왜냐하면 그것이 나에게 완전히 맞는 옷이 아니기 때문이죠. 다른 사람의 기준에 맞춰진 것은 때로는 마음에 들지 않거나 편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직접 선택하고 만든 옷은 애착이 생기며, 딱 맞게 내 스타일대로 맞출 수 있습니다. 이 옷은 나의 개성과 성향을 반영하며, 그래서 더욱 소중하고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어요. 나만의 취향과 필요에 맞춘 것이니까요.


운동 루틴을 만들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해보고 실패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실패에서 배우면서 조금씩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중에는 새로운 도전과 함께 자신을 발전시킬 기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운동이 처음에는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시도해 보고 연습을 통해 점점 능력이 향상됩니다. 운동 루틴을 시작할 때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시작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발전해 나가는 것입니다. 실패는 단지 새로운 도전의 기회일 뿐입니다.

이전 08화 8. 루틴이 흔들릴 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