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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삶송이 Nov 05. 2022

천만 팔로워 틱톡커들과의 티키타카

[틱톡 일기 6] 광고주가 만족할 수밖에 없는 "진짜"이유 1

유튜브나 틱톡과 같은 영상 광고를 할 때, 광고주 (혹은 광고대행사)와 해당 인플루언서(유튜버, 틱톡커)는 각각의 리스크를 부담한다. 광고주는 좋은 영상/반응 좋은 광고를 잘 제작해줬으면 하는 바람과 동시에 지불한 비용 대비 효과가 좋을까하는 걱정을 한다. 반대로, 인플루언서는 혹시나하는 무리요구와 대금입금이 되지 않을까하는 두려움이 있다.


틱톡 광고대행을 진행하면서 서로의 리스크부담을 대신 져주는 것이 가장 큰 롤(role)이다. 우선, 광고대행사로서 크리에이터(틱톡커)와 광고진행 방식을 돌아보면 순탄은 물론이고 오히려 적극적이다. 그들과의 대화는 오히려 드립과 더 참신한 아이디어의 연속이며, 오히려 광고주가 걱정하는 '좋은 영상 제작'이라는 kpi에 더 가까워지는 듯하다.


구체적으로 어떠냐면..!!

크게 아래 3가지를 다 맞춰주는데,

1. 영상 업로드 전 스크립트 제공 (혹은 레퍼럴 제공)
2. 광고주 피드백 수정의사 있음 (추가 금액 없이)
3. 업로드 및 댓글 관리도 다 해줌


1. 영상 업로드 전 스크립트 제공 (혹은 레퍼럴 제공)
팔로워 4M 틱톡커 OO님 컨셉에 맞는 레퍼럴 제안


2. 광고주 피드백 수정의사 있음 (추가 금액 없이)
팔로워 1M 틱톡커 OO님 영상 피드백 수정 캡쳐본


 3. 업로드 및 댓글 관리도 다 해줌
본인 컨셉으로 역제안하는 1M 틱톡커 OO님 캡쳐본


그들과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고 광고를 같이 하다보면서, 수천수백만 팔로워가 된 이유도 어렴풋이 알 수 있었고 그들의 책임감, 열정, 의지 등등에 대해서 많이 느낄 수 있었다.





[틱톡커들과 친해지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https://brunch.co.kr/@jungrnii/31


#틱톡 #틱톡커 #틱톡광고 #인플루언서광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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