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래식한게 좋아 Jul 31. 2024

열두번째 미션-집 앞에 놓인 수박씨 하나

청소광의 큰 충격

탐정으로 일하는 나는 이번 열두 번째 의뢰를 받았다. 의뢰인은 집 앞에 놓인 수박씨 하나 때문에 고민하고 있었다. 의뢰인은 청소광으로, 집 앞에 수박씨 하나가 떨어져 있는 걸 보고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탐정님, 이 수박씨가 누가 흘리고 간 것인지, 그리고 왜 여기 있는 것인지 알아내주세요!”라고 의뢰인이 말했다.

나는 의뢰인의 집으로 출발해 집 앞을 조사했다. 수박씨는 예쁘게 정돈된 마당 한가운데 놓여 있었다. “이 수박씨가 여기 있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나는 현장을 살펴보며 말했다.


집 주변을 조사하기 시작했지만, 수박씨의 출처를 알 수 있는 단서가 보이지 않았다. 그러던 중, 이웃들과 대화를 나누어보니, 최근에 집 주변에서 수박을 자주 먹었다는 이야기는 없었다. “이상하군요. 주변 사람들도 이 수박씨에 대해 아는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다음으로, 나는 의뢰인의 일상적인 활동을 살펴보았다. 청소광인 의뢰인은 매일 마당을 깨끗이 청소하는데, 최근 며칠간 어떤 이상한 일이 있었는지 물어보았다. “최근 며칠간 청소하면서 이상한 일은 없었나요?”


의뢰인은 잠시 생각하더니, “사실, 며칠 전부터 마당에 작은 불빛이 보였어요. 깜짝 놀라서 확인해 봤지만, 아무것도 없었어요. 그날부터 이 수박씨가 나타난 것 같아요.”


나는 불빛이 무엇인지 조사를 시작했다. 그리고 이웃 중 한 명이 최근에 새로운 정원 조명을 설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조명은 밤에 특히 강렬하게 빛나는 것으로 유명했다.


정원 조명을 조사해 보니, 그 조명은 바람에 의해 불빛이 방사되는 형태였다. 이 조명이 강한 바람에 의해 수박씨를 공중으로 날리게 만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조명의 빛과 바람이 수박씨를 공중으로 날려서 집 앞에 떨어지게 된 것입니다.”


그때, 의뢰인 집의 창문에서 이상한 장면을 목격했다. 집 안에서는 의뢰인의 개가 재미있게 수박씨를 가지고 놀고 있었다. 개는 그 씨앗을 무심코 집 앞에 떨어뜨렸던 것이다.


“결국 이 수박씨는 정원 조명의 바람에 의해 공중으로 날아와, 의뢰인의 개가 집 앞에 떨어뜨린 것입니다. 장난스러운 개가 결국 문제의 원인이었던 거죠.”


의뢰인은 웃음을 터뜨리며 말했다. “그래서 수박씨가 이곳에 떨어진 이유가 불빛과 바람 때문이었군요. 정말 상상도 못 한 원인입니다!”


나는 사건을 해결하며, 상상도 초월한 반전과 함께 탐정으로서 유쾌한 하루를 보냈다. 이번 사건은 정말로 독특하고 코믹한 일이었고, 또 하나의 흥미진진한 미스터리를 해결하며 기쁜 하루를 마무리했다.

이전 13화 열한 번째 미션-도난된 명화 모나리 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