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우리 Mar 27. 2022

지식이 무기다.


아는 게 힘이라는 말이 있다. 

현시대를 겨냥한 말이 아니리까 싶다. 

지금은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이 무기가 될 뿐 아니라 나에게 돈을 벌어다 준다.

우리는 보통 사고, 판다라는 말은 생각하면 물건을 많이 떠올린다. 

온 택트 시대인 지금은 지식을 물건처럼 사고, 판다. 

그럼 어떤 지식을 사고팔고 있을까?


<일상적인 강의>

무기력과 우울함을 벗어나고 싶은 직장인을 위한 셀프 마인드케어

9개월 만에 0원으로 31킬로 감량한 노하우

리본 이용해서 포장 이쁘게 하는 방법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을 찾는 인생여행, 라이프 워크

내 공간 속 숨을 10평 찾아내는 법

삶의 요령이 쌓이는 채소반찬 요리   

  

<직무 관련 강의>

실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PPT디자인

상사가 좋아하는 PPT 

실무역량 레벨 업. 엑셀 꿀팁

이직 전문가가 알려주는 이직 잘하는 노하우

실리콘 벨리 PM의 기술

경력 같은 신입되는 법     


<외국어>

핵인싸 영어 표현 배우기

공부 안 하고 토익 LC만점 받기

말문 터지는 중국어 회화 첫걸음

똑똑하게 배우는 똑똑한 일본어

실무 코칭, 화상 회의 영어

바로 써먹는 영어회화     


<스몰 사업>

부동산 경매로 월급 대신 월세 받기

하루 1시간 투자해 월 100만 원 버는 부업

주린이들을 위한 주식 용어

월급쟁이 탈출 노하우

한 달 매출 1500 찍는 스마트 스토어 마스터키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33가지 투잡 총정리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인스타 마켓 배우기

중고책으로 사업하는 법     


이보다 더 많은 지식이 현재 온라인 상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

“어 저거 나도 할 수 있는 건데.” 하는 게 분명 있을 것이 이다. 

여기에도 내가 판매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느껴지는가?


그럼 더 세분화되어있는 주제를 보자.      

대만, 홍콩, 상하이 맛집 지도 대방출

당신의 시간 벌어주는 제주도 맛집

인생 사진 찍는 노하우

출판사 메일 주소 500곳

실패 없이 첫 농사 잘 짓기     


이 주제들의 특징에 한 가지가 있다. 나의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내 시간을 아낄 수 있다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고 나의 지식을 사려고 한다.

나 같은 경우 첫 책을 출간할 경우 출판사 메일 주소를 일일이 검색했었다. 사실 출판사의 메일 주소를 검색하는 일이 어려운 일은 아니다. 네이버에 출판사 이름을 검색하면 메일 주소가 바로 나온다. 그것을 복사해 엑셀로 모아두면 된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출판사가 있고 그 수많은 출판사를 모두 검색하기에는 며칠이 걸리는 작업이었다. 그런 나에게 메일 주소를 3만 원에 살 수 있다고 했다. 나의 며칠이라는 시간을 3만 원에 사는 것, 나에게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바로 구매했다. 

그럼 출판사 메일 주소를 판매하시는 분은 전문 지식이 있어 판매할 수 있었던 것일까? 출판사 메일 주소 전문가는 없다. 이들은 공부해서 알게 된 자신의 지식, 경험을 통해 이런 정보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것을 나의 무기로 만든 것이다.


지금 현재 내가 알고 있는 것이 

남을 도와주고, 나를 성장 키시는 가장 큰 무기이다. 

이전 05화 내 일상에 강의가 녹아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