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내면치유가 메리다 Mar 18. 2021

지금 여기를 살아가게 하는 힘! 태도에 대하여

원하는 삶의 목표과 꿈을 위해 지름길과 술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 지금 여기를 살아가게 하는 힘! 태도에 대하여 -



콘텐츠를 만들어 나간다는 것...

가끔 망망대해에 혼자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언제쯤 나는 나의 브랜드를 키울 수 있을까...?

언제쯤 나는 회사에서 독립해서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을까...?



꿈꾸는 미래가 빨리 다가왔으면 하는 바람에,

지름길과 스킬을 배우며 애를 써보기도 하지만,

나 말고 다들 앞서 나가는 것 같아

마음이 조급해지기도 합니다.



이상과 꿈, 그리고 그것을 충족하지 못하는 현실...

그 괴리감이 커지면 커져갈 수 록,

스스로를 예측할 수 있는 기댓값은 떨어지고,

심지어 미래를 점쳐보며 운세에 의존하기도 합니다.



나는 변화하지 않는데,

상이 변하기를 원하는 것...

누군가가 내 삶을 대신 살아주기를

원하는 것과 무엇이 다를까요...?



결국, 내가 삶의 방향에 대해

컨트롤을 할 수 없다는 생각에,

스스로에 대한 자기 확신과

자신감은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원하는 삶의 목표과 꿈을 위해

지름길과 술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저 오늘 하루에 대해 최선과 꾸준함으로

차곡차곡 나만의 벽돌을 쌓아가는 것!


'매 순간순간 마음먹은 태도의 힘'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가장 빠른 정도(正道)'라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여러분의 삶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그 목표를 위해 '지금 바로 여기'에 살고 계신가요...?





내면치유가 메리다 블로그

내면치유가 메리다 인스타그램






이전 08화 지금 모습 그대로, 있는 그대로 괜찮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