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루하 Jul 23. 2024

09화 내일 다시 올게요.

갑자기 그가 입을 다물었다. 일순간 멈춘 동작이 당황했다는 것을 말해주었다. 하지만 이내 다시 움직이던 그는 아무렇지 않은 척 답했다.


“당신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아요. 근데 있잖아요? 저는 당신이 걱정이 돼요. 그래서 당신을 놓을 수가 없어요. 여전히 다 낫지 못해 절뚝거리는 발도 제대로 먹지 못해 마른 몸까지 걱정이 된다고요.”


그의 말에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발을 다친 것도 잊은 나보다 나를 더 걱정해 주고, 나의 끼니를 걱정하는 사람, 그가 생소하면서도 익숙한 기분은 무엇일까? 그를 보고 있으면 자꾸 엄마 생각이 났다. 내 의사와 상관없이 무조건적인 사랑을 줬던 엄마가 말이다. 


“저는 당신이 좋은 것 같아요!”


뭐가 좋다는 건지 알 수가 없었다. 예전부터 그게 의문이었다. 내가 좋다면서 내 인생에 끼어든 몇 남자들이 있었으나, 다 제풀이 지쳐 나가떨어졌다. 틈을 주지 않는 나, 틈을 바라는 그 사이에 접점은 없었으니까.


“오늘은 맑은 미음이라고 했죠. 기다려 봐요. 만들어 줄게요.”


그는 엄마처럼 의사 따위 묻지 않고, 부엌으로 가서 요리를 시작했다. 요리라고 해봐야 멀건 미음이었지만, 정성을 다하는 게 보였다.


“거기 앉아요.”


그가 해준 미음은 뜨겁지 않은 적당한 온도였다. 후후 불 필요도 없는, 자꾸 엄마를 생각나게 했다.


“오늘만이에요. 내일은 안 열어줘요. 저는 사랑 따위 믿지 않아요.”

말은 그렇게 했지만, 그가 베푸는 친절이 싫지는 않았다.

“믿으라는 게 아니에요. 그냥 제 마음이 그렇다는 것뿐이에요.”


그의 말이 진심인 건 내가 미음을 먹을 때마다 실시간으로 바뀌는 표정만 봐도 알 수 있었다. 다 먹지 않고 남겼을 때는 걱정하며 다시 권하기도 했다.


“배불러요.”


솔직하게 말했다. 정말 오래간만에 먹은 음식이라 그런지 물 한잔 정도의 양만큼이면 충분히 배가 불렀다.


“알았어요. 가서 쉬고 있어요.”


그는 뒷정리를 마치고, 거실로 나왔다. 집으로 돌아갈 채비를 하며 말했다. 


“내일 다시 올게요.”


나는 답하지 않았다. 내일은 모르는 것이다. 지금 이 시간 이후도 어찌 될지 모르는 데, 내일이면 먼 미래였다. 문을 나서는 그를 배웅도 하지 않으니, 서운한 지 결국 한 마디 한다.


“저, 첫 고백이었어요. 저도 저 좋다는 사람 많은데, 그런데 처음이었는데…. 너무 하네. 정말.”


여전히 그의 말에 대꾸 없는 나를 보며 말했다. 그도 용기를 내어 말했을 것이다. 그래서 더욱 그 말에 대꾸할 수 없었다. 


“저기…, 아니에요. 갈게요.”

이전 08화 08화 좀 오래되긴 했네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