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ossible Kim May 04. 2022

3년 반 동안 난방을 안 틀면 일어나는 일

난방 열사

지금 사는 아파트로 이사 온 지 어언 3년 반.

겨울에 이사 와서 잘 때 딱 한 번 난방을 틀었었다

온도를 낮게 틀었는지, 워낙 밖이 추워선지.

뭐 난방을 안 하느니만 못하나 싶어서. 

이불도 두껍겠다. 온수 장판도 있으니, 

그 이후로 한 번도 난방을 튼 적이 없다.


그렇게 지내오다, 어제 관리실에 전화가 왔다.

가정에 있는 난방계량기 점검을 해도 되겠냐고.

'뭐지?' 

생각해보니, 아마도 지난 몇 년간 난방요금이 '0'이라 계량기 고장을 의심해서 점검하는 듯.

그렇게 관리사무소 직원분께서 방문하셨고, 싱크대 밑 난방 계량기를 보시더니.

"이상 없네요. 그럼 가보겠습니다."

얘도 키우면서, 뭐 이런 지독한 집이 있나 싶었을 듯.


그렇게 아낀 돈으로 산, 가스회사 주식은 어제 슈팅 나오길래 다 깜.

집 난방 후끈후끈한 따뜻함보다, 익절의 따뜻함이 더 좋음.

참고로 에어컨도 베란다 구석에 박아 놓고, 몇 년째 설치 안 함.

내가 봐도 참 지독함. 돈은 둘째 치고, 사실 아내가 에어컨 바람을 못 맞음. 

그래서 새로 이사 가는 집 옵션으로 천장형 에어컨 방마다 다 설치함. 

그래 놓고 괜히 후회함. '일 년에 몇 번을 쓸까?' '더워야 며칠 덥다고.'

 '그래, 나중에 세 줄 때 세입자들은 에어컨 옵션을 선호한다고 했어.'

라고 위안 삼음. 

 

이전 09화 슬픈 이발소 아저씨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