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현아 Nov 01. 2020

취향저격 사치품

당신의 사치품은 무엇입니까?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를 희생하지 말자고 다짐했을 때 미래로 미루지 않고도 지금 누릴 수 있는 행복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했다. 답으로 찾은 것 중 하나가 취향저격 사치품이었다. 우리는 모두 정해진 예산 안에서 우선순위를 두고 지출을 한다. 그래서 사고 싶지만 다른 우선순위에 밀려 사지 못했던 것들이 있다. 이를테면 나에게는 침구세트, 파우치, 핸드폰 케이스 같은 것들이었다. 이미 있는 것이라 꼭 살 필요는 없지만 사고는 싶은 것들. 필수품이 아니기에 거기에 돈을 쓰면 사치품이 되는 것 같은 것들이었다.


돈을 더 많이 벌면 그때 사야지 했던 것들. 사실 별로 비싸지도 않기에 지금도 충분히 살 수 있는 것들인데 미뤘던 것들이다. 그래서 미래에 행복을 미리 당기자는 마음으로 하나씩 사기 시작했다. 딸기우유색 핸드폰 케이스를 주문했다. 정품도 아니어서 만원이면 살 수 있는데 왜 여태껏 안샀는지. 막상 케이스가 배송되고 폰에 입혀준 날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다.


항상 사은품으로 받은 파우치만 쓰다가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인 스누피가 그려진 파우치를 사서 화장품을 담았다. 내 취향에 딱 맞는 파우치만 바꿨을 뿐인데 거의 한 달 동안 파우치를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자수가 현란하게 그려진 자주색 이불 대신 내가 좋아하는 체크무늬 코랄색 이불로 바꾸고 난 후에는 잘 때마다 기분이 좋았다. 미래까지 가지 않아도 지금 당장 행복해질 수 있었던 일들인데 왜 미뤘는지 아쉬웠다. 이런 사치품으로 또 다른 지출은 줄어들 수도 있지만 내 취향에 딱 맞는 물건이 주는 기쁨을 누릴 수 있어서 좋다.


누구는 명품가방을 자신에게 선물해줄 수도 있고, 누구는 차를 선물해줄 수도 있다. 나도 가끔은 비싼 선물을 내게 해주기도 한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작고 소소한 취향저격 사치품들은 더 자주 많이 행복을 준다. 그러면서 자신의 취향에 대해서도 점점 잘 알게 된다. 나는 생각보다 예쁜 파스텔 톤의 색감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았고, 우드 재질의 가구와 체크무늬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았다. 최근에는 파자마 사치품에 관심이 생기고 있다. 목이 늘어난 티나 외출복에서 탈락한 옷을 입는 대신 귀여운 파자마를 나에게 선물했다. 당신의 취향을 알 수 있고, 당신을 기쁘게 해주는 사치품은 무엇인가요?


그림: 취향저격 라이언 노트 표지 따라 그림.

이전 03화 별 일 없이 좋은 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