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은경 Aug 19. 2023

내면소통

통찰과 지혜를 주는 책

  《삶의 변화를 가져오는 마음근력 훈련》

내면소통 서문의 내용입니다.


세상의 존재를

인식의 주체와 대상으로 양분한

르네 데카르트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뇌과학자 안토니오 다마지오

"나는 느낀다, 고로 존재한다"


뇌과학자 로돌포 이나스

"나는 움직인다, 고로 존재한다"


현대 뇌과학 선도하고 있는 칼 프리스턴

"나는 존재한다, 고로 생각한다"


내면 소통 저자 김주환 교수

"나는 소통한다, 고로 존재한다"

여기에서 소통은 내면소통을 의미한다.


배은경

"                                                     "

작가님들도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전 06화 나를 돌보는 시간을 갖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