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효진 Mar 12. 2024

세번째 필사


밀리의 서재로 책을 읽는다. 좋은점이 인상깊은 구절은 밑줄긋기와 저장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렇게 일주일동안 차곡차곡 모은 마음의 양식들을 필사해보았다. 



<읽은 책>

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얻는가. 

오타니 쇼헤이의 쇼타임.

세이노의 가르침.

끌리는 이야기는 어떻게 쓰는가.(읽는중)


똑같이 성공한 유명인이지만 현실적이고 날카로운 세이노와 긍정적이고 성실한 오타니의 비결을 같이 읽은건 꽤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한쪽으로 극단적으로 치우치기쉬운 마음을 양쪽에서 잡아주었다고할까. 

두루뭉실 쓰지말고 구체적으로 한 사람에 대해 쓰라는 글쓰기책의 조언도 인상적이었다. 




이전 02화 두 번째 필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