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gito Sep 25. 2024

Prologue : 나의 부사들은 안녕하신가요?

이제야 보이는 부사들

부사 : 언어 용언 또는 다른 말 앞에 놓여

                 그 뜻을 분명하게 하는 품사


우리는 표현을 더 정확하게 혹은 과장되게 하기 위해

부사를 사용한다. 매우, 어쩌면, 혹시 등등

부사는 혼자 쓰일 수 없다.

돋보이지는 않지만 돋보이게는 할 수 있다.

40살이 넘은 지금 보이지 않던 소중함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내가 잘 몰랐던, 나를 돋보이게 했던

부사 같은 주위사람들의 소중함을 여행을 통해 느끼고 있다


나를 돋보이게 해 주었던 부사는 무엇이었을까?

그 부사는 아직도 나를 응원하고 있을까?


어쩌면 그 부사들은 이제 내가 돋보이게 해주어야 하는가?

혹시 나는 그 부사를 의심했던가?

매우 사랑하긴 했었나?


여행을 통해 나의 지난날과

내가 몰랐던 부사들을 다시 기억해 보려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