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종종 Jul 03. 2022

내 마음에 사랑밖에 없어,<나의 해방일지>

2022년 4번째 드라마

제목: 나의 해방일지

연출: 김석윤, 출연: 이민기(염창희), 김지원(염미정), 손석구(구씨), 이엘(염기정), 이기우(조태훈), 전혜진(지현아)

줄거리: 견딜 수 없이 촌스런 삼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


드디어 정주행 완료! 주변에서 하도 해방일지 해방일지하길래 한번 봤다. 보고나서 느낀 것은 사람들이 왜 해방일지 해방일지하는지 알게 되었다는 것. 작가 전작인 <나의 아저씨>보다 훨씬 재밌고, 사람 냄새나는 드라마였다. 보면서 지루하다고 느끼지 못했다. 현실성 없는 부분은 있었으나 모든 장면이 살아있어 재밌었다. 인물들이 다들 재밌었다. 인물들의 공통점은 결핍이 있다는 것인데 그것을 인물마다 다르게 표현하였다. 다들 우울한 건 똑같은데 그게 인물에 맞게 잘 승화했다고 해야하나. 그걸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재밌게 본 드라마라고 좋은 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불편한 점도 분명 존재했다. 그러나 내겐 좋은 점이 더 많은 드라마였다. 때문에, 나는 이 드라마를 따뜻한 드라마라고 기억할 것이다. 내 상황이 어찌 됐든, 내가 가엾던, 삶은 흘러감을, 남을 사랑하는 것은 결국 나를 사랑하는 일로 귀결되는 것임을 나에게 다시 한번 알려준 드라마. 내용을 잊을 적에 다시 한번 봐야겠다.

이전 08화 어른 멜로 한번씩만 더해주세요..<무뢰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