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금연 도전기

금연 15일~18일 - 집 나간 의욕을 찾습니다. feat. 위너야 사랑

by Writer J

금연을 하기 전 나는 금연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 이 금연 일기를 매일 쓰기로 결심했었다. 하지만 금연을 시작하자마자 밀려오는 졸음을 못 이기고 그 목표는 전면 수정되었다. 처음 수정된 목표는 2~3일을 묶어서 올리기로 다짐했으나 지금은 그냥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올리면 감사할 지경이다. (이런 의지박약이 금연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ㅠㅠㅠ)


그 이유는 10일 지나가면서부터 또 발생된 미친 듯한 졸음이다. 그래도 14일까지는 잠을 깨려고 하면 깰 수도 있었다. 그리고 깨려는 의지도 의욕도 있었다. 하지만 14일이 지나자 잠이 오면 도대체 왜 깨야 하는지를 도대체 모르겠다. 그냥 잠을 자는 게 세상에서 제일 좋다. 담배 생각도 안 나는 꿈의 세계가 나는 너무 좋아요!!


sticker sticker

하지만 나도 사람인지라 해야 할 일이 있다. 심지어 많다. 하지만 해야지 라는 마음은 졸음을 이기지 못했다. 또한, 졸음은 무기력증을 동반했고 나의 의욕을 가지고 어디로 사라져 버렸다. 그냥 잠만 자고 싶었다. 그래서 실제로 금연 15일 차에 아무것도 안 하고 잠만 자봤다. 한 20시간은 잤나? 잠은 잠을 부르고 또 잠만 자다 보니 몸이 더 가라앉고 머리도 아프고..


그런 나를 보던 신랑은 혹시 코로나19가 아니냐고 의심했고(코로나 증상 중 졸음이 있다!) 금연 16일 차에 반차를 내고 나와 같이 코로나 검사를 받으러 갔다. 결과는 음성이었지만 음성인 걸 확인하고도 잠이 오는 것을 보고 나는 이게 금단현상이라고 확실했다. 아니 담배 끊은 지 한 달도 안 됐는데 금단현상이 오조 오백 개인 거 실화냐?.... 몸이 좋아지고 있는 거는 맞겠지....?


sticker sticker

코로나 음성을 확인하고 나니 이제 좀 덜 자야겠다고 생각했다. 금단 현상에게 또 질 수 없지 아니한가? 나는 그렇게 나약한 사람이 아니다!! 마음먹고 청소도 하고 요리도 하고 책도 읽고 해야 할 일들을 하나씩 해 나갔지만 나는 금방 지쳤고 또 금방 졸려서 뭔가를 지속해서 할 수 없었다. 나는 모든 일들을 10분 이상 지속할 수 없었다. 나 진짜 나약한 사람 맞나 보다.. 도대체 언제 나의 의욕은 돌아오는 것인가? 도대체 나는 언제 안 졸려 할 수 있는 것인가?


그러던 와중 뭐라도 보면 좀 잠이 깰까 싶어서 티브이에 연동된 유튜브를 틀었다. 처음에는 영상을 보고도 졸았지만 알 수 없는 알고리즘 추천으로 그룹 위너의 영상을 접했다. 하나 둘 본 위너의 영상들은 점점 나를 위너라는 그룹에 흥미를 갖게 만들었다. 흥미는 관심이 되었고 또 그 관심은 덕력이라는 힘을 가지기 시작했다. 힘을 가지기 시작하니 집 나간 의욕이 스멀스멀 집으로 돌아올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다.

나는 여전히 졸리지만 영상을 하나라도 더 보기 위해 정신을 가다듬는다. 또한, 다른 일들을 하기 위해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했다. 오랜만에 노트북을 켜서 글을 쓰고 밀렸던 책들을 하나씩 읽기 시작했으며 집 청소도 하기 시작했다. 이 일을 끝내면 위너를 만날 수 있어!! 이 마음가짐으로 하나씩 하나씩 조그마한 일부터 시작하고 있다.


sticker sticker


여전히 졸음과의 싸움에 100% 이기지 못해 한 가지 일을 집중해서 한 시간 이상 하지 못한다.(집중력 너까지 집 나간 거니? 얼른 돌아와.. 잘해줄게..) 그래서 영상 한 시간을 보고 해야 할 일 한 시간을 하고 이렇게 돌아가면서 일상을 버텨나가고 있다. (이러면 좀 덜 졸리다!) 언젠가는 해야 할 일 2시간 영상 1시간으로도 일상생활이 가능하겠지? 그날이 오기를 기대해 본다.


아무리 생각해도 흡연은 습관이다. 그 오래된 습관을 갑자기 없애버리니 몸이 난리를 치는 것 같다. 나는 그 습관의 자리에 위너 덕질을 넣으려고 한다. 담배가 생각날 때마다 내가 금연하는 것을 위너도 원하고 있어!!라고 생각하면 조금은 담배가 덜 피고 싶기도 한 것 같다. (사실 예전보다 담배 생각이 덜 나긴 하지만..) 습관의 빈자리는 덕질로 채웁시다. 여러분..

sticker sticker


keyword
이전 06화나의 금연 도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