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퀀텀점프 Feb 20. 2024

인스타 프로젝트 3주 차에 가져가야 하는 것들

벌써! 3주가 되어가나?

새벽 산책 코스에서 자주 보는 집 눈이 와서 이쁘다

며칠 전의 자아반성에 이은 3주 차 계획을 나누고자 한다. 3주 차에는 내가 정말 할 수 있는 부분을 마음을 잡고 해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새기려고 한다.


클래스 101 강의 이제는 진짜 다 수강해야 한다. 콘셉트가 어떻듯 내가 다 수강해야 도움이 될지 안 될지 알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시작도 안 하고 판단해서는 안된다. 고로 매일 40분에서 1시간을 내어 강의를 수강해야 한다. 매일 하면 이번 주에 수강을 완료할 수 있다.


동영상 편집기술을 배우는 게 시급하다. 동영상에 자막을 집어넣는 게 그리 어려운 기술은 아닐듯한데, 그냥 막 시도해 보니 내가 원하는 만큼 나오지가 않는다. 배워야 한다. 배워서 기술력 +10 상승을 노려보자. 이것도 내 인생 성장 케임으로 가져가 보자.


1일 1 포스팅은 계속하는 것이다. 내 프로필과 내 포스팅의 방향을 일치시키면서 후킹+알찬 내용이 되게 만들어야 한다. 영어 관련 글쓰기를 제대로 한 적이 없어서 글쓰기가 같이 되면 인스타 콘텐츠 만드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아~ 연재를 하나 더 시작해야 하나? 어째 자꾸 일이 늘어가는 것 같지만 또 시작해 보아야겠다.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 성경에서 자주 인용되는 말이다. 참고로 나는 무신론자이다. 그러나 이 말은 너무나 좋아한다. 내가 가야 하는 방향을 잘 나타내어주고 있기 때문이다. 끝이 창대하려면 포커스를 잘 맞추어야 한다. 중심 없는 창대한 끝은 얻을 것이 없는 어수선한 잡동사니 집합체가 될 수 도 있는 것이다.


월요일 시작되는 오늘은 연휴이다. 하루를 알차게 내가 해야 하는 일들을 지키면서 나아가보자. 이번 주는 주말에 트레이닝을 가야 해서 나의 시간이 부족하다. 장거리 운전도 해야 한다. 새로운 일상을 통해 새로움을 가지면서 내 콘텐츠에도 반영할 수 있는 한 주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번 주말에는 100% 실행이라는 성과를 가지기를 기대해 본다.

이전 16화 2주 차 나의 인스타 이야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