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응지음이지영 Aug 13. 2021

005. 나도 재미있게 살고 싶어요.



나의 SNS 피드에 올라오는 여느 사진들 처럼

어떤 사람들은 참 많이 행복해보이고 

또 재미있게 사는 것 같아요.


괜히 내가 사는 모습과 비교하게 됩니다.

왠지 나에게 상처주는 것 같아서

한참을 들여다 보던 핸드폰을

눈 질끈 감고, 덮어버리고 맙니다.


'나는 왜 저렇게 살지 못할까', 하는 생각보다

현재에 감사하는 것이 더 좋다는 건

...알고 있어요


긍정적인 마음만으로 잘 되지 않을 때

때때로 감정이 무너지는 나를 목격하고

더 이상 기다릴 수 만은  없다고 생각하는 순간


진짜, 제대로 짚고 넘어가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하지만

나는 어떻게 해야 더 재미있게 살 수 있을까요?

내가 살면서 재미를 느끼고

살아 있다고 느끼는 순간은 언제였을까요?

앞으로도 그런날이 다시 올까요?


내 마음이 이끄는 대로 선택하고

나의 호기심과 열정을 따라 어떤 일을 했다면

지금의 나는 과연 어디에 있을까요?   





     현재 자신이 재미있게 살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내가 하고있는 일들 중 가장 재미있는 일과, 가장 재미 없는 일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누군가가 재미있게 살고 있다고 생각 했을 때, 어떤 부분에서 그렇게 느꼈는지 써봅시다.


     내가 마음에 이끌려 새롭게 해보고 싶은 일이 있나요? 생각나는대로 10가지 정도 나열해봅시다.


이전 04화 004. 나도 그렇게 좀 살아볼 걸 그랬어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