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단 Oct 23. 2021

너희는 그저 자라나거라



너희는 그저




여기 이렇게 포근한 품이 있지

여기 이렇게 부드러운 마음이 있지



너희가 자라기에 충분한 품이란다

너희가 나누어 가지기에 넉넉한 마음이란다



그 품이 꽉 찰 때까지

그 마음이 너희를 다 채울 때까지



너희는 그저 자라나거라

너희는 그저 웃고 행복하여라








어린이였던 나를 생각해 봅니다.

아직 작았던 나를 생각합니다.


나는 그저 

엄마랑 아빠랑 함께 웃고 싶었고


나는 그저 

듬뿍 행복하고 싶었어요



엄마

아빠

우리

함께

많이

놀고

많이

행복



이 정도의 단어들이었겠지요?

그리 어려운 단어들은 아니었을거에요.







우리 아이들의 마음 속에도

같은 단어들이 떠다니고 있겠지요?


함께 놀기

함께 웃기

함께 행복하기



어린이

ⅡⅡⅡ



이 작은 사람들의 마음은

이 작은 단어들과

이 작은 순간들로

꽉 채워질 수 있을 거예요.

그걸로 충분한 작은 마음입니다.



나의 어린 마음도 

나의 작은 마음도

그런 바램들로 늘 분주했으니까요.






어린이의 마음이 분주하지 않도록

아이들의 마음이 느긋하게 자랄 수 있도록



넉넉한 품이 되겠습니다.

배불리 먹고 자랄 수 있는 

넉넉한 마음이 되겠습니다.







이전 16화 너희는 나란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