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보기 좋은 떡

보이는 신선함

by 그릇

오프라인에서 원하는 상품을 골라 카트에 넣고 결제하는 고객을 주의 깊게 살핀다. 신선 식품을 직접 보고 고를 땐 같은 상품이라도 그중 가장 맛있어 보이는 것을 선택한다. 제대로 고르고 싶어 하는 그 마음을 온라인에서 극강의 신선함과 상쾌함의 시각적 질감을 통해 전달한다.


오프라인 매장의 신선함을 온라인에 연결하여 극강의 시각적 질감으로 고객에게 전달한다. 소비자가 가게에서 상품을 선택하는 결정적인 순간을 FMOT((First Moment of True)라고 한다. 온라인에도 예외는 아니다. 상품 전시 및 상세 콘텐츠 퀄리티에 따라 구매율이 달라진다. 온라인 채널에선 이전에 일어나는 의사결정의 중요한 순간인 ZMOT(Zero Moment of Truth)도 챙겨야 한다. 고객이 “신선 식품”을 찾을 때 극강의 신선함과 상쾌한 이미지와 연결된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온라인 전시에 원물의 본질을 잘 담되 시각적 아름다움의 조화와 크기를 비교하기 쉬운 실측 컷으로 정보까지 담아야 한다. 고객들의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까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시각적 이미지뿐 아니라 각 상품마다 ‘냉장’과 ‘냉동’을 구분해 표기하고, 원산지, 유통과정 등 신선 이력관리를 위한 상품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믿을 수 있는 신선함을 전달한다. 신선한 상품을 더욱 신선한 시점에 배송하고, 고객이 신선식품을 받았을 때 안전하고 신선하게 느낄 수 있어야 한다.


보기좋은떡.jpg


keyword
이전 04화3. 배송지와 배송슬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