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뚜아니 Feb 19. 2021

#10 나랑 별보러 스타벅스 가지 않을래?

별이 쏟아지는 스타벅스.

주문을 할 때면 항상 고민을 한다.

무엇을 마셔야 하는지 보다 어떻게 하면 별을 받을지 말이다.


스타벅스 회원이라면 주문할 때 신중해진다. 스타벅스의 별을 받기 위함이다. 별 적립 제도는 음료를 마시면 별을 받는 제도이다. 회원 중 가장 높은 골드회원일 경우에는 생일 무료 음료, 별 12개 이상 모을 시 무료 음료 쿠폰 등의 혜택이 있다. 이왕 자주 이용하게 된다면 골드회원이 되는 것이 가성비 좋다고 본다. 스타벅스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회원들은 대부분 골드회원이고 별을 모으기 위해 그 누구보다도 열심이다.


나도 골드회원의 한 명으로서 별을 받기위해 노력을 한다. 스타벅스는 기프티콘이 비교적 활성화돼있는 편이다. 바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 그래서 별을 적립하는데 기프티콘 활용은 편하고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보통 기프티콘을 중고거래로 10~15% 싸게 구매를 한다. 중고거래 사이트를 많이 이용했는데 사기도 많아서 잘 사용하지 않는다. 요즘에는 기프티콘 온라인 마켓이 잘 되어있어서 사기당할 일도 없이 마음 편하게 저렴하고 간편하게 구매를 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기본 '방문별'이라고 충전카드를 1,000원 이상 사용하면 별을 1개 준다. 아침 출근길에 음료를 산다고 예를들면 다음과 같다.


5,100원 이상 음료를 산다고 하면 4,100원짜리 아메리카노 톨사이즈 기프티콘을 500~600원 싸게 사서 차액 1,000원을 스타벅스 충전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그러면 실제 비용이 4,500원이다. 거기다가 텀블러까지 챙겨가면 300원이 할인되니 4,200원에 먹게 된다. 900원 저렴하게 거기다가 별도 받는다. 


처음해보면 굉장히 귀찮고 이걸 왜 이렇게 까지 하나 싶지만 해보면 익숙해진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다. 초급이 익숙해지면 고급에 도전하면 된다. 고급 방법은 설명하기 어려우니 인터넷 검색이나 커뮤니티를 검색해보면 잘 나와있다. 고급으로 도약하기 위해선 프로모션 이벤트를 놓치면 안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에 가보면 매번 스타벅스에서 프로모션을 할 때마다 소위 '스타벅스 박사님'으로 불리는 분이 최소의 금액으로 최대의 별을 적립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주신다. 평소보다 별을 2~3배 주기 때문에 이런 대목을 놓치면 안된다. 이런 훌륭한 정보글은 조회수며 추천수, 댓글 수가 엄청나다. 나도 그 글을 보면서 항상 감사의 댓글을 남기면서 따라 한다. 핵심은 최소의 금액으로 최대의 별을 적립하는 것이다.


가끔 매장에 들어와서 혼자서 허공을 보고 무언가 고민하는 사람들이 보인다면 아마도 별적립을 위해 머릿속으로 계산 하고 있는 사람이구나 생각된다. 바로 그게 나다. 몇백 원 아껴서 먹겠다고 두뇌 풀가동을 하고 있는 내 모습이 궁상스럽다.


별을 적립하기 위해서 잠시 머리는 아프지만,

그래도 이 소소한 재미를 끊을 수가 없다.

별 12개 모아서 무료음료쿠폰 맛있게 먹으면 된다.

이전 09화 #9 마트 구경의 꽃은 시식이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