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연수 Oct 16. 2024

둠벙 도깨비

산자와 죽은 자 



용수를 괴롭히는 친구들은 둠벙으로 집결하게 된다. 밤마다 야시장이 열리고...


악귀와 망자들이 모여드는 곳이다. 


산자와 죽은 자가 흥정을 하는 곳



산사람을 죽이기 위한 모임을 갖고 매일 회의를 하게 된다. 

도깨비로 불멸을 꿈꾸는 도천광(天光)(도꺠비와 인간의 피가 섞여) 과거에서 현대에 따라온 악귀를 물리쳐 한을 풀어주고 두억시와 어둑시를 소멸시키고 진정한 도깨비로 환생하기 위하여 악귀들과 대혈투를 벌이이게 되고 두억시와 어둑시도 시도 때도 없이 천광을 위협한다.

두억시는 소멸되지 않고 강력한 악귀로 구천을 떠돈다. 시간이 갈수록 악귀의 힘은 더해간다. 음습한 곳에서 숨어서 사람들을 괴롭힌다. 천광을 죽여야 최고 강력한 악귀로 탄생하게 된다.




과거로부터 현대로 회귀한 채 해각스님의 피부를 뒤집어 쓴 두억시는 천광을 매순간 위기와 혼란에 빠뜨린다. 도천광은 비형 할아버지가 운영하는 골동품 가게 일을 도우며 학교를 다닌다.

 휴대폰 앱에 도비마켓(도깨비 마켓 줄임말) 앱이 설치되어 있고 매매를 하고 수집한다. 


도깨비와 귀신을 소집한다. 산자와 망자를 매개하는 일을 하게 된다. 골동품 가게 물건에는 모든 정령들이 들어가 있게 되고 밤마다 야시를 연다.      

두억시는 현대에서 해각스님의 탈을 뒤집어 쓰고 해각스님 행세를 하더니 온갖 악행을 저지른다. 

차를 일부러 자연재해로 꾸며 부딪히게 한다거나 악귀를 씌어 사람을 죽이거나 놀이동산에서 놀이기구를 멈추게 한다. 조상의 선산을 건드린 후손들에게 사건과 사고가 끊이지 않는다. 후대의 자손들이 교통사고나 자살을 하거나 살인사건에 연루되어 죽는다. 두억시니가 들어갔다 나온 사람들은 돌이킬 수 없는 나쁜 악행을 저지른다.



비형의 골동품 가게로 전국의 골동품이 수집된다. 오래된 물건을 통하여 정령을 모으고 힘을 키워나간다. 가게 이름은 그루터기이다

야시장 번화가에서 골동품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도천광의 비형 할아버지.

 (공동묘지 주변) 으스스하다거나 허름하다거나 라는 모든 괴괴한 것이 다 포함된다는. 

사건은 할아버지가 반닫이 골동품을 들여오면서 시작되었다.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폴터가이스트가 돌아다니고 방안에서 두런두런 말하는 소리가 들렸다. 방구석에서 어느 소녀가 공중그네를 타고 있다. 발없는 세 사람이 침대옆에서 나를 내려다보고 있다(발이 없다. 뭔가를 얘기하려는 듯 천광을 내려다본다) 내방 벽장 안에서는 요괴들이 말하는 소리가 계속해서 들린다

길달시가 천광이 데리고 다니는 구슬이에게 빙의되어 나쁜 악행을 저지르게 한다.     

이전 07화 둠벙 도깨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