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브랜드유 May 26. 2024

혼란의 내비게이션ㆍ불혹

아침마다 차를 몰고 방송국으로 가는 나는 항상 같은 길을 따라 운전한다. 이 길은 너무 익숙해서 거의 무의식적으로 운전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길을 가면서도 차가 막히는 것을 매번 예상치 못한다. "오늘은 막히지 않겠지,"라고 매일 아침 낙관적으로 생각하며 집을 나서지만, 내비게이션에 빨간색 선이 그어져 있는 것을 보면 마치 천둥을 맞은 것처럼 놀란다.


이 아이러니한 상황은 내가 얼마나 무모하게 낙관적인지를 드러낸다. 매일 같은 결과에 놀라는 내 모습이 스스로에게도 웃기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 날 또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이제 이 아침의 루틴은 거의 코미디처럼 느껴진다. 내 자신의 무의식적인 낙관주의와의 싸움에서 매일 패배를 경험하지만, 그 패배마저도 유쾌하게 받아들인다.


그렇지만 이 모든 혼란 속에서도, 나는 매일 아침 커피 한 잔의 위로를 찾는다. 커피는 마치 나의 개인적인 멘토처럼, 막힌 도로에서도 평화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커피야, 오늘도 나를 구해줘!"라고 외치며 커피를 한 모금 마시면, 잠시나마 막힌 도로의 스트레스가 사라진다.


이것이 바로 나의 '혼란의 내비게이션'을 통과하는 비법이다. 커피 한 잔을 마시고, 유쾌한 음악을 틀어놓고, 거리의 교통 체증을 그저 하나의 어드벤처로 받아들인다. 실제로, 이런 나의 마음가짐은 나의 출근길을 훨씬 더 즐겁게 만들어준다. 때로는 이 교통 체증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하고, 길 위에서 만난 다양한 광고들도 나를 창의적으로 만들어준다.


더 나아가, 나는 이 혼란의 내비게이션을 통해 인내와 긍정의 중요성을 배운다. 매일 같은 길을 가도 다르게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그 경험을 통해 더 성장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자각은 나를 더욱 강한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동료들과 이야기할 때도, "아, 오늘도 또 막혔어. 믿을 수가 없어!"라고 말하며 과장된 표현으로 모두를 웃게 만든다. 그들은 나의 이런 반응을 보고는 "매일 같은 시간에 막히는데, 어떻게 매번 놀랄 수 있지?"라며 함께 웃는다. 나의 일상 속 소소한 코미디는 사무실에서도 화제의 중심이 되곤 한다. 나는 이 작은 에피소드들을 통해, 혼란의 내비게이션을 조금 더 즐겁게 항해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 내가 이 길을 얼마나 자주 가는지와 상관없이, 매번 새로운 것처럼 느껴지는 이 현상은 나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결국, 나는 이 혼란의 내비게이션을 통해 매일을 어떻게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지를 배우고 있다. 막힌 도로 위에서도 웃을 수 있는 나만의 비결을 찾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내가 매일 아침 출근길에 겪는 소소한 모험의 비밀이며, 나의 삶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향기로운 커피 한 잔과 같다. 나의 삶의 모토는 "혼란 속에서도 웃음을 찾아라"로, 이 웃음은 내가 마주하는 모든 교통 체증과 일상의 소동 속에서도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게 해 준다.


이렇게 매일을 웃으며 시작하고, 교통의 혼란 속에서도 자신만의 작은 행복을 찾는 방법을 통해, 나는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도 오히려 창의력과 긍정의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경험을 통해 나는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러한 태도를 전파하고자 노력하며, 우리 모두가 각자의 혼란의 내비게이션을 조금 더 유쾌하게 항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전 14화 와~ 정말, 동안이세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