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브랜드유 Apr 12. 2024

음악이라는 포옹

집으로 돌아와 문을 닫는 순간, 외부 세계의 소음은 점점 멀어진다. 그리고 곧, 그 공간은 오롯이 음악과 나만이 남는다. 부드러운 멜로디가 흐르기 시작하면 방안은 서서히 소리의 포옹으로 가득 차기 시작한다. 음악은 단순한 배경음이 아니다. 그것은 나의 감정을 어루만지며 대화를 나누는 오랜 친구가 된다. 부드러운 멜로디가 흐르는 동안, 하루 동안 쌓였던 긴장과 스트레스가 스르르 풀어지며 사라진다.


이때, 나는 종종 눈을 감고 깊게 숨을 쉰다. 음악의 리듬에 맞추어 호흡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내 마음은 평화를 찾는다. 각 음표가 내 마음속 깊숙이 스며들며,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여유를 만들어 준다. 음악은 나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아주 오래된 친구가 되어준다.


음악과 함께하는 순간, 그곳은 나만의 치유 공간이 되어 준다. 감미로운 멜로디는 나를 안심시키며, 내 마음을 다독인다. 때로는 부드럽게, 때로는 열정적으로 내 감정의 깊은 곳을 탐색하며, 내 마음의 혼란을 잠재운다. 마치 음악이 나의 마음속 상처를 알고 있는 것처럼, 어떤 멜로디는 나를 위로하고, 어떤 가사는 나를 용기 북돋아 준다.


음악이 흐르는 동안, 나는 일상의 모든 요구로부터 잠시 벗어나 내면의 평화를 찾는다. 이 몇 시간은 하루 중 가장 소중한 순간이 되며, 나를 재충전시키고, 내일을 위한 에너지를 모으게 해 준다. 마치 나의 몸이 새로운 생명으로 태어나는 것처럼.


이런 평화로운 멜로디가 모든 이에게 진정한 휴식으로 전해지고, 새로운 시작에 대한 희망을 불어넣기를 바란다. 음악과 함께하는 시간이 단순한 쉼이 아니라, 자신을 발견하고 사랑하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

이전 01화 저녁노을을 바라보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