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브랜드유 Apr 15. 2024

빗방울의 위로

비 오는 날 창가에 앉아 있다 보면, 저 멀리서 시작된 비의 부드러운 타닥거림이 점점 가까워져 온다. 빗방울이 창문을 두드리는 소리는 마치 오랜 친구가 조용히 창문을 두드리며 안부를 묻는 듯하다. “오늘 하루도 수고했어,”라고. 이 소리를 들으며 나는 잠시 모든 것을 잊고 그저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각 빗방울이 내 마음의 문턱을 넘나들며, 지친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무거움을 하나씩 씻어내려간다. 비의 리듬은 자연스럽게 나의 호흡과 맞춰지며, 이는 마치 명상과도 같은 치유의 시간으로 변한다.


빗소리를 배경으로 잔잔히 흘러가는 음악을 틀어놓고, 눈을 감으면 마음속 깊은 곳에서부터 평화가 시작되어 온몸을 감싸 안는다. 이런 순간들은 모든 것이 멈춘듯한 평온을 선사하며, 나를 일상의 소란에서 잠시나마 도피하게 해 준다.


비가 내리는 동안, 나는 종종 작은 메모장을 꺼내어 오늘 하루를 돌아보게 된다. 빗소리는 내면의 목소리가 외부 세계의 잡음에 묻히지 않도록 도와주며, 나 자신과의 대화를 더욱 깊고 진솔하게 만든다. 이러한 대화 속에서 나는 때때로 자신을 칭찬하고, 때로는 위로한다. 나 자신에게 필요한 말을 속삭이며, 상처받은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이다. 빗소리가 만들어내는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내 감정의 파도가 잔잔해지며, 오늘의 나를 씻어 준다. 나는 메모장에 오늘의 감정, 배움, 그리고 감사한 순간들을 적어 내려 간다. 이 작은 기록들은 시간이 흐르면서 나의 성장을 증명하는 증거가 되며, 어려운 시기에 다시 읽어볼 때 큰 힘이 되어준다.


비가 잦아들 때쯤, 나는 창밖을 바라본다. 빗물에 씻긴 세상은 더욱 선명하고 깨끗해 보인다. 마치 모든 것이 재설정된 듯, 신선한 시작을 알리는 기분이다. 나는 이 평온함을 가슴 깊이 느끼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고 있음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 빗방울이 마지막으로 창을 타고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며, 오늘 하루 동안 내 마음에 쌓였던 잡념과 근심이 물러나는 것을 느낀다. 빗물이 마지막 잔여물까지 씻어내며, 내 마음도 함께 정화되는 것 같다. 이런 평온한 순간들을 경험할 때마다, 나는 어떠한 혼란 속에서도 잠시의 안식을 찾을 수 있는 힘을 얻는다.


내일은 오늘보다 조금 더 나은 날이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나는 빗방울이 선사한 평온 속에서 하루를 마무리한다. 이 평화로운 밤은 나의 마음을 달래주고, 재충전의 시간을 선사한다. 새로운 아침이 밝을 때, 나는 이 평온이 가져다준 힘을 바탕으로 일상에 다시 맞설 준비를 한다. 이렇게 빗방울이 나의 마음에 노크하며, 지치고 상처받은 마음에 위로를 건네준다. 나의 지친 어깨를 토닥이는 듯하다.

이전 04화 '괜찮아'라는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는 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